가짜 생일 파티 저학년은 책이 좋아 43
정희용 지음, 정경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세빈이는 요즘 친구들 사이에 인기가 가장 많은 샤랄라퐁이 그려진 가방이 갖고 싶어서 가짜 생일을 만듭니다. 친구에게 생일 선물로 샤랄라퐁 가방을 받고 싶어서 거짓말을 해버렸답니다.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을 낳기 마련입니다. 세빈이의 가짜 생일 파티는 어떻게 될까요?

호기롭게 시작한 세빈이의 가짜 생일 파티는 친구들이 알게 될수록 더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엄마에게 허락도 받지 못했고 비밀로 해버린 세빈이의 가짜 생일 파티는 아슬아슬합니다.

그 과정에서의 세빈이 얼굴 표정의 변화를 한번 보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거짓말로 새까매진 속마음이 표정으로 확 드러나네요.

저학년 때의 아이들은 거짓말을 쉽게 하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오로지 그것만 생각하기 때문에 어른들이 보기에는 거짓말을 너무 쉽게 해버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하지만 아이들도 이 과정에서 느끼는 것이 있고 또 배우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내가 거짓말을 했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고 나의 마음이 어떤지, 그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스스로 겪어야만 다음부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 아닐까요?

욕심이 생겨버린 나의 마음을 어떻게 솔직하게 표현해야 하는지 부모님들께서 알려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아이의 거짓말을 알게 되었을 때는 꼭 스스로 사실대로 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바른 마음으로 편하게 자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