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6 - 도그맨, 돌아온 영웅 도그맨 6
대브 필키 지음, 노은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그맨 6 -돌아온 영웅>을 만나 보았습니다 ^^

<도그맨>은 전 세계 40개국 4000만부가 판매 되었다고 하네요?

아마존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 1!

아마존 교사 추천 도서 '평생 독서를 사랑하게 만드는 책'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

 

도그맨이 벌써 6권이 출간 되었더라구요!

저는 실은 도그맨은 원서로 먼저 접했었어요.

그래픽 노블이라지만 아무래도 영어이다 보니 범접하기 어려운 두께를 가지고 있더라구요.

엄마용으로 먼저 볼 번역서가 필요했는데 넘 딱이였답니다!!

제가 먼저 아이에게 읽어 주고 내용을 이야기 해주니, 아이도 아주 푹 빠져서 재밌게 보았어요 ^ ^

보통 원서들은 국내 들어오면서 커버가 다른 그림으로 대체되거나, 디자인이 약간 변형이되기도 하던데, <도그맨>은 넘버링 한 것만 제외하면 커버도 완전 똑같더라구요!

진짜 똑같이 번역했더라구요!

저는 도그맨 작가 보고 또 놀랐어요.

조지 비어드와 해럴드 허친스 대신? 대브 필키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고? 이건 또 무슨 말인가 했더니... 조지 비어드와 해럴드 허친스가 캡틴 언더팬츠에 나오는 아이들인가봐요?

도그맨 뒷 이야기로 시작되더라구요 ㅎㅎ

도그맨 복습 부분!!

전 이 책을 처음봐서 이런게 너무 필요했어요 ㅋㅋ

도그맨이 왜 도그맨인지 궁금했거든요...



경찰견과 경찰관이 폭탄이 터져서 다쳤는데 경찰관은 머리가, 경찰 멍멍이는 몸통이 죽어가고 있어서, 개의 머리와 형사의 몸을 붙이는 수술을 진행해서 탄생한거군요?

중간 중간 나오는 이 펄럭펄럭 애니메이션!!!


저 혼자 연습하고 아들에게 전수시켜 주었습니다!!

아이도 냅다 펄럭펄럭거리면서 열심히 보더라구요 ^ ^

6 <도그맨, 돌아온 영웅>은 잭 런던의 <야성의 부름>을 오마주한 작품이라고 해요!

<야성의 부름>은 오랫동안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동물이 주인공인 고전으로 안락한 삶을 누리던 ''이 알래스카의 썰매 개가 되어 겪는 혹독한 모험이 나오거든요!

오마주한 작품 답게 도그맨이 벅처럼 이렇게 하루아침에 은행털이범으로 몰리게 돼요.

그렇게 도그맨은 교도소에 가게 되고 개똥을 나르는 개 썰매를 끌게 됩니다.

하지만 도그맨에는 든든한 친구 기자 세라, 경찰서장이 있어어서 도그맨의 억울함을 풀어주려고 고군분투 합니다!

그런데, 도그맨이 교도소에 간 사이 경찰관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도그맨에 대해 수근거리고, 개 교도소의 개들 마저 도그맨이 너무 사람 같다며 싫어하게 되면서 모두에게 왕따를 당하게 됩니다.

그렇게 도그맨은 원래의 슈퍼히어로 모습을 잃어버리게 돼요.

자신을 구하러 온 경찰 서장과 애디에칭디를 보아도 도그맨은 이 상황에서 벗어날 의지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다루는 미국의 메이저 애니메이션 회사인 드림웍스에서 <도그맨>이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이라서 그랬을까요?

도그맨 만화 영화 드디어 개봉했다고 책에도 나오더라구요 ^ ^

악당인 벼룩 원정대가 영화 속 필리에게 '뿌리면 살아나' 스프레이를 쏘는 바람에 점토 인형 필리가 영화밖으로 나오면서 영화관은 아수라장이 되는데 과연 뒷 이야기는 어떻게 될까요?

경찰관과 개들에게 왕따를 당해 힘들어하는 도그맨에게 기자 세라, 경찰 서장, 영화배우 욜레이까지 도그맨을 위로하면서 자신들도 왕따라고 느낀 적이 있다고 말해요.


그 때 자신도 왕따냐고 리를 피티가 아빠 피티에게 물어보는데 아빠는 '너는 내 평생 가장 소중한 왕따란다' 하고 대답해 줍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똥손도 쉬운 캐릭터 그리기까지 담겨 있어서 아이가 책 가지고 가서 그림도 따라 그리더라구요 ^ ^

뭔가 시끌벅적한 느낌의 책이였는데 마지막에 사람들 속에 혼자라고 느끼는 순간이 있지만 나라는 소중한 존재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일깨워 주는 책인 것 같아요 ^ ^

독특하게 책 뒷 부분에 작가님 소개가 있더라구요.

대브 필키(Dav Pilkey) 작가님은 ADHD와 난독증을 겪었대요.

그래서 선생님들이 수업에 방해가 된다고 교실 밖 복도에 앉혔는데 그때부터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꾸며 냈나봐요.

캡틴 언더팬츠는 대브 필키가 초등학교 2학년 8살에 창작한 만화라네요!

실은 캡틴 언더팬츠도 유명한건 알았지만 도그맨 작가님인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마이티 로봇 Mighty Robot 도 대브 필키 작가님 책이네요!!!

그래서 그 책에도 펄럭펄럭 애니메이션이 있었나봐요 ㅎㅎ

1997 칼데콧 아너 수상작인 <Paperboy>까지!! 대브 필키 작가님 책이였네요.. 이 책 정말 잔잔하고 좋았거든요.

원서로 봤으면 세세하게 못 봤을 글 그림 작가 소개 부분에서 저에게는 역시 번역서가 꼭 필요하구나 느꼈답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보는 책이지만 저도 즐겁게 그리고 마음의 여운을 가지고 보았네요 ㅎㅎ

<도그맨> 전 세계 아이들이 푹 빠져 볼 수 밖에 없는 책인 것 같아요 ^ ^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