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초록이 꽃피는 충청도 532 - 161개의 스팟, 매주 1개의 당일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52주 여행 시리즈
김보현.김건우.김주용 지음 / 책밥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기승을 부릴 땐 집 밖에 한 발짝도 나가기가 두렵더니

집집마다 한 번쯤은 걸렸을 코로나가 우리집에도 한 번 머물다 가고 나서부턴 조금씩 국내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다.

나의 부모님 두 분의 고향이 충청도 셨고,

또 시아버지 고향도 충청도 셔서, 지금도 마음의 안식처로 매 주말 시골에 가시는

시부모님을 보니 충청도에 가볼 만한 곳이 궁금해졌다.

<52주 여행, 초록이 꽃피는 충청도 532>

초록색 표지와 어울리는 충청도이다.

제목에도 나타나 있는 것처럼 52주 동안의 여행지로 532 곳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김보현, 김건우, 김주용 세 분의 작가님께서 꽉꽉 눌러 담은 책이라 410페이지로 두께 또한 만만치 않다.

책에 각종 테마가 있는 여행의 사진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소개해주는 테마를 가지고 여행을 해도 좋을 것 같다.

어디에서 찍어도 작품이 되는 사진 명소

꽃놀이하기 좋은 충청도

역사와 문화유적을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

산과 바다가 있는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

마음의 평안을 찾는 여행

세상 힙한 아이템이 가득한 곳

이번엔 먹방 여행이닷!

작은 사진이지만 한 눈에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목차도 꽤나 알차다.

1월 부터 12월까지의 충청도를 한 달에 4주에서 5주의 일정으로 소개하고 있다.

1월의 일출을 시작으로 12월 서해 일몰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일정으로 소개되어 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 나라에서, 계절에 맞는 맞춤 여행지를 소개한다.

161개의 스팟이 나오고, 스팟을 표시한 여행지도도 부록으로 책 맨 뒤에 제공된다.

1월의 충청도

1월 일출, 눈꽃, 빙벽 그리고 겨울 바다


1월의 하늘이 이렇게 파랬나 싶을 정도로 파래서 겨울산 위의 하얀 눈이 대비가 된다.

매주 최소 2~3개의 볼거리 스팟과 먹거리 스팟 1, 함께 가면 좋은 여행 코스 1개로 구성된다.

월별로 23일 코스도 하나씩 제안하고 있다.

하나하나 고심했을 사진도 너무 멋스러웠고, 사진 하나하나를 고심해서 골랐을 생각에 감동이 온다.

각 스팟은 주소, 가는 법(대중교통), 운영시간,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의 정보와 함께 소개글이 있다.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까지 제공하고 저자가 개인적으로 강조하고 싶은 여행 포인트 등을 팁으로 구성했다.

4~5주의 한 달 여행지 소개가 끝나면, 월별로 23일 코스를 하나씩 제안하고 있다.


2 3일 코스 옆에는 사진도 함께 있어서 그 계절의 그 장소 느낌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시댁 시골에 갔다가 다녀와 왔던 증평에 있는 벨포레도 나와서 내심 반가웠다.


산막이옛길도 아이 낳기 전에 가보았는데 이 곳도 소개되어 있어서 좋은 곳을 아는 구나 신뢰가 갔다.

영평사는 처음 들어 본 절이지만 겹벛꽃과 철쭉 사진을 보니 내년 봄에 꼭 가리라 메모해 보았다.

이렇게 이색적인 장소도 있어서 작가님들께 너무 고마웠다.


아미 미술관

미술관으로 다시 태어난 폐교라는데 아이와 둘러보기 너무 좋을 것 같다.

요즘 아이와 도서관 투어도 많이 하고 있는데 국립 세종도서관에도 꼭 들러보고 싶었다.

아이가 태어나고서는 이런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장소를 많이 가게 되는 것 같다.

공주에 있는 연미산 자연미술공원도 아이와 꼭 가보고 싶다.


지금 계절에 딱 맞는 곳도 찾아보았.

10월 둘째 주인 30주에 추천해준 장소이다.


이렇게 식당까지 소개되어 있는데 저 낙지를 보니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어진다.

단풍 구경을 제대로 가본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충청도에도 가을단풍을 볼 수 있다니 너무 예뻤다.

부모님 두 분의 고향이 충청도이다 보니 익숙한 듯 하지만

그래서 그런가 여행지로는 더 잘 안 찾게 되었던 충청도.

그런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고 나니 이렇게 갈 곳이 많았었나 싶고, 어서 한달음에 달려가서 보고싶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아 더 좋다.

52주 여행으로 사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게 해주니 최고의 시기에 최적의 충청도 여행지를 추천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과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 테마를 정해서 이 책을 보며 여행 가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

#52주여행초록이꽃피는충청도532 #충청도 #충청도여행 #책밥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