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뽑기 큰곰자리 67
김경미 지음, 심보영 그림 / 책읽는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뽑기는 이란성 쌍둥이인 서우와 서율이의 이야기이다. 같은 날 태어났지만 둘은 성격이 판이하게 다르다. 서우가 무례할 정도로 감정 표현을 서슴없이 하고 거침없이 말을 하는 반면, 서율이는 주눅들어있고 내성적이고 소심하다. 

여느 때처럼 함께 등교하던 둘은 편의점 앞에서 인형 뽑기 기계를 발견한다. 인형 뽑기를 즐겨 하던 서우는 동전을 넣고 뽑기를 시작하고 제대로 안 되자 서율이 탓을 하며 화를 내고 기계를 치는데 그 순간 서우는 인형 뽑기 안의 인형이 되어 버린다. 그리고 인형들 사이에 있던 강아지 인형이 갑자기 뽑기 기계 밖으로 실제 강아지가 되어 튀어나온다. 강아지는 짖으며 부리나케 가 버린다. 인형이 되어버린 서우. 서율이는 어렵게 인형뽑기를 해서 서우를 뽑아 안주머니에 넣고 학교로 간다. 그리고 하루동안 서우의 목소리를 들으며 친구들에게 표현하는 법을 익히는 서율이. 서우도 안하무인 함부로 행동했던 자신을 반성하고, 서율이는 자신의 마음을, 기분을, 감정을 더 표현할 줄 알게 된다. 

일단 뽑기 인형이 되어 버린 아이라는 점이 소재 면에서 신선한 느낌이었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삽화가 적절하게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었고, 글이 길지 않아 2,3학년들이 재미있게 읽을 만한 책이다. 개인적으로 결말 부분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와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