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기 국어.생활국어 중3-1 - 2007
강애경 외 지음 / 비상교육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예전 제가 중학생때, 3년간 함께했던 한끝 입니다.

저희반 학생의 반이 이 책을 공부했던게 기억납니다.

국어는.... 문제를 죽어라 풀어서 오르는 과목이 아닙니다.

개념 정리가 필요한 과목입니다. 한 단원마다 핵심을 파악하는게 중요하지요.

본문 내용을 읽으면서 학습목표에 따른 공부를 해야합니다.

그러면서, 이 단원의 출제의도가 뭔지 파악을 해서 문제를 푸는것이 국어공부이지요.

그런의미에서 한끝을 추천합니다.

 

1. 한끝은, 일목요연한 정리로 이해하기쉽습니다.

  저는 3년간 한끝과 공부하면서 독학을 했습니다. 학교수업을 듣고 필기를 한끝에 옮겨적으며

  집에 가서 복습하며 공부했어요. 학원에 다닌 적이 없거든요.(고등학생인 지금, 다니긴해요^^;)

  한끝과 함깨 공부하면서 깔끔한 정리로 개념이 머리에 잘 들어왔습니다.

2. 한끝은, 교과서 학습정리에 따른 알맞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국어선생님들이 문제를 내는 기준은 '교과서의 핵심' 입니다. 학습목표에 연계해서 문제를 내죠.

  한끝으로 일목요연한 정리로 이해한다음, 그 이해한것을 교과서 목표에 따라 문제를 풉니다.

  그러면, 앞에서 배운내용을 정리하는 동시에 여러유형에 따라 강해집니다.

3. 한끝은, 시험기간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끝 뒤에 보면 조그마한 책이 딸려오는데요...이걸 책속의 책이라고 하나요? 잘 기억이^^;;

  어쨌든 이책에 각 단원마다 정리가 되있구요, 그 옆에 시험대비문제들이 출체되있어요.

  2번에서 말한 공부를 평소에 하다가 시험기간에 정리를 하면서 더욱 더 이해하고 문제를 풀었어요.

  본문에 정리된 필기와 함께 공부를 했습니다. 문제가 정말 좋습니다. 학교에서 비슷한 문제가

  7문제 넘게 나왔거든요...^-^.......학교선생님들도 한끝을 많이 봐요!!

 

참고로, 저는 현재 고등학생인데요, 중학생때, 학원에서 주입식 공부가 아니라, 혼자 공부를 해보면서

국어문제를 푼다.... 라고 하기보다 이해를 하면서 공부했어요. 덕분에 고등학교에서 국어를 잘할수

있었고, 현재 모의고사 1등급을 놓친적 없구요 내신도 국어,,(언어)는 all 1등급 입니다.

중학생 때는 국어 90을 내려간적 한번두 없구요... 5번도 넘게 100점 맞아왔습니다.

한끝과 함께 공부하시며, 좋은 성적 내시길 바랍니다...^^

 

ps. 제 리뷰가 도움되셨다면,,, Thank to~ 부탁드릴께요~~

   늘 책값이 모자란 고등학생이라..ㅠ-ㅠ 마일리기 하나하나가 소중하답니다.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