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l?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기본서ㅣ2주·8주 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ㅣ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관식.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정보 1도 없는 상태로 마주한 이 책은 엄청난 두께를 하고 있었다. 선뜻 손이 가지 않았다. 비주얼만 보아도 쉽지 않음이 느껴졌다.
책의 첫 부분에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 안내'를 꼼꼼히 읽어 보았다. 그리고 학습플랜을 보았는데 두꺼운 책만큼 공부할 내용이 방대하다는 걸 알 수 있었고, 매일 엄청난 양을 공부 해내야 됨을 알 수 있었다.
어떤 유튜버들은 공부한 지 3개월 만에 동차 합격했다는 영상이 올라와 있지만 그들은 타고난 머리를 가진 사람 일 거다. 어떤 변리사 유튜버는 절대 만만하게 볼 시험이 아니라고 말씀하시며 의사인 아내는 포기했다 한다.
해커스 사이트에 가입하여 무료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다.(회원가입을 하여야 샘플 강의를 들어볼 수 있다) 학개론은 신관식 강사님과 강양구 강사님이 계신데, 나는 신관식 강사님의 오리엔테이션을 들었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해당 책의 저자로 이름이 올라와 있어서다. 작년 말쯤의 영상인듯한데 , 보통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빠르면 이때 늦으면 올해 초에 준비하는 듯하다. 학원에서의 강의를 촬영한 영상이라 마이크를 사용했지만 마스크를 쓰고 강의하여 소리의 전달이 좀 아쉽고 인강으로 보기에는 답답한 느낌을 받았다. 부동산학개론은 부동산학 총론, 부동산 경제론, 부동산 시장론, 부동산 정책론,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금융론, 부동산 개발 및 관리론, 부동산감정평가론 이렇게 8편으로 나뉜다. 그중 부동산 경제론과 부동산 투자론은 다른 내용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한다.
평소 경제나 경영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이 과목에서는 유리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