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1권 : 기초편 - 초등학생 99%가 틀리는 한글 맞춤법 완전 정복 프로젝트 기적의 맞춤법 1
엄은경.권민희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한글을 유치원에서 배운거 말고는 없는 아이 .

학교에 들어가서 기본적인건 해도 받아쓰기를 하다보면 많이 헷갈리나보더라구요

미리 공부하고 가긴 하는데 단기학습이라..과연 잘 기억할까 의심도 되고

2학년이지만 여전히 헷갈리는 맞춤법.띄어쓰기.

거기에 고민을 덜어줄 학습서인거같아서 한번 봤습니다.

내년 초등 들어갈 예비초도 같이 볼겸..^^


기초편이 초등1~3학년 까지이네요.


소리와 모양이 다른 글자, 받아쓰기 할때 잘 틀리는 낱말, 낱말의 쓰임새가 다른 말로 구분해서

공부할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어른들도 헷갈리기 쉬운 낱말들도 있네요


본격적인 공부 전 준기 공부로 한글 자모음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자모음의 이름과 정확한 순서.

이것만 제대로 공부해도 절반은 온듯하네요.

아이들 쓰는거 보면 순서는 엉망으로 쓰는 글자들이 많더라구요.

무엇이든 할때 제대로 정확히 배우는 연습이 중요한거같아요

 

 


원리가 쏙쏙  기초가 탄탄 . 원리를 안 후 공부하면 제대로 알 수 있겠죠.

 


원리가 쏙쏙 아래부분에는 엄마만 보세요 라는 코너에 어떤 점을 유의해서 아이에게

알려줘야할지를 적어놓았네요.


원리랑 기초를 쌓으면 실력이 쑥쑥 부분에서 확인 살펴봐 꼼꼼에서 다시 한번 제대로 익혔는지를

알수있어서 하루 4페이지 정도로 원리부터 배운거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공부만 한다면 아이들은 지치기 마련.

분명 이것도 공부이지만 놀이처럼 아이들이 쉬어갈수있게 해놓았어요.


인터넷에서 보다보면 정말 모르고 쓴것일까 할정도로 틀린 낱말들이 많이 보이죠.

그런 것들이 여기에도 있네요 아이들에게 제대로 낱말의 쓰임을 알려주면 좋을듯합니다.

엄마가 헷갈린다면 아이가 공부하기전 먼저 슬쩍 봐도 될듯하구요. 

 

띄어쓰기 특강이랑 종합평가 부분도 있어서 중간중간 아이의 학습정도를 체크해볼수 있어서

좋을듯합니다.


체계잡힌 학습으로 맞춤법 및 띄어쓰기 공부가 가능한거 같아 현재 받아쓰기 하고 있는 초저나

앞으로 받아쓰기 볼 예비초등까지 모두 가능한 학습서인거같아서 좋네요.

한권 더 구매해서 두녀석 한꺼번에 올 겨울 방학 맞춤법 마스터 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