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개념 한 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주변에서 하도 수학이 중요하다 중요하다길래 ..

아이의 수학공부가 어렵지 않게 하기 위하여 미리 둘러보던차에.

난 분명 이과였는데 수학공부가 새로운..ㅜㅜ

아직은 초저이지만 본격적으로 공부할때가 되면 막상 그때가 되면 내가 알려주기엔

버거울 단계도 올꺼같아서 미리미리 공부하는 중입니다.

여러가지 종합편들이 있던데 그중 하나

수학은 따로가 아니라 쭉~  연결되어있는 것이라 어느 하나라도 샌다면 무너지기 쉬운.

특히 중학교 3년 동안의 수학개념을 한권으로 정리해놓은책이네요.


아...오래된 핸드폰 탓을 해보며..

3주안에 완정정복하기라고 study plan이 나와있습니다.

아이의 학년이나 수준에 따라 3주나 혹은 좀더 길게 잡아도 될거같습니다.



고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중학수학 필수개념 best40

수학의 영역과 필수개념 어느학년에 나와있는지와 고등수학에서의 중요도까지

필수개념이니 꼭 알고 넘어가는 걸로.




책의 차례인데 총 99개의 필수개념과 필수문제가 나와있어요.

자기가 약하다 싶은 부분만 먼저 봐도 되겠지만 언제나 기초는 튼튼히!!



 


개념과 중요도에 따라 별표시가 되어있고

고등수학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도 짧게 설명되어있습니다.

개념옆페이지에 있는 speed chek 문제를 통해 내가 개념을 얼마나 정확히 알고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네요


개념에 대한 많은 설명보다는 군더더기 없이 정말 딱 필요한 만큼만 설명되고

확인이 가능한 것같습니다.

문제 풀이 후 부족한 부분은 좀 더 보충해서 정확히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듯하구요

어느정도 학습이 된 후 정리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좋을 개념&문제집인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