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솔직히 1등이 하고 싶다 2 : 공부법 편 - 내 안의 1등 잠재력을 이끌어 낼 12가지 공부 법칙 나도 솔직히 1등이 하고 싶다
김송은.에듀플렉스 교육개발연구소 외 지음 / 다산에듀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솔직히 1등이 하고싶다...제목이 끌린책..^^ 멘토링과 공부법이 있었으나..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고픈 공부법 편이 더 끌렸다..
정말 요즘드는 생각은 내가 학생이었을때 어릴때 지금하는것만큼 책많이 보고 열정을 가지고 공부를 했으면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늘 집에서도 우스갯소리로 하고는 있지만 너무너무 후회되는 일..
학창시절 공부안하고 허송세월 보낸것이다..
하지만...지금 책읽기나 무언가에 빠져서 배우는게 즐거운건 내가 학생이 아니라 오롯이 즐기면서 내가 원해서 하니깐 재미있고 즐거운게 아닐까싶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공부가 재미없는것처럼 말이다..

 


각장의 큰 제목..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부터 만들어라. 전략이 빠진 공부는 시간 낭비일 뿐이다. 등등..
막상 그때에는 몰랐어도 지금은 다 아는그것...
학생들도 그걸 깨달아야하는데..

 


책을 넘기면 왼편에는 학생의 이야기.
오른편에는 그 이야기에 해당되는 이야기와 공부법이 나와있다.
이게 공부법이지만 아이들의 이야기도 나와있고(만약 학생이 읽는다면 또래이야기니..공감이 많이갈듯)
거기에 대한 문제도 지적해주고 해결법도 주니 재미있는 책은 아니지만 재미있게 읽을수가 있었다


중간중간 중요한것들은 이렇게 박스안에..


대부분의 아이들.. 왠만큼 자기주도학습이 된 중고등학생들을 빼고는..
무의식적으로 tv를 켜고.. 집중도 안되고 딴짓도 하고...
이런 방해 요소를 없애서 자신만의 학습 환경 만들기.. 중요한거같다.
특히 어릴수록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각각의 사례별 공부법들이 이렇게 나와있어서 다 읽기가 힘들다면 자신에게 맞는 사례를 읽어본후
그다음에 거기에 해당되는 것만 우선적으로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듯하다.


맨뒤에 부록으로는 앞에서 나왔던 공부법에서 사용하는 워크시트들을 모아놓아서
자기가 필요하면 그부분에 적거나 복사를 해서 자기에게 맞게 사용하면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