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클릭 해법 수학 2-2 (2016년용) 초등 개념클릭 해법 (2016년)
최용준, 스토리텔링연구회 / 천재교육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초등학교 입학 후 제일 처음 풀어본 문제집이 천재교육 1000해법수학 이었답니다.
여름방학동안 풀어볼라고 30일동안 가능하다길래 풀어본..^^ 음음....
한달동안엔 다 못풀었어요..ㅋㅋ 이넘의 게으름... 아이 습관도 안잡혀있던터라..
그다음에 학기중 접한 문제집이 개념이 많은...게다가 만화로 개념을 잡는 개념클릭이었답니다.
오오~~ 역시역쉬 ...자기 아이는 엄마가 젤 잘안다구 .
아이의 특성을 잘알아서 ..한학기 잘 풀렸던거같은데..
문제 풀이 아직 많이 안하고 기본개념이 잡히지 않은..혼자서 풀기 힘들아이들이 하면 좋을 개념클릭..
풀리다보니 문제양도 적은거같고 해서 다른문제집도 풀어봤는데 음...
역시 처음은 개념을 잡아주는게 좋은거같아요.
특히 아직 진도 많이 나가지 않은 저학년일수록 개념을 탄탄히 하는게 좋은거같습니다.

거의 ..아니 모든 문제집에 다 있는 계획표...
이건 딱 30일에 맞춰져있네요.. 대신 학습한날을 자기가 채워넣는거지만 학습량이 많다
생각되지만 만화로 되어있는 부분도 있어서 그리 부담되지는 않네요..

 

이젠 다들 외우셨을 2학년 2학기 차례부분입니다.
오른쪽엔 왠 인물소개? ^^ 개념클릭은 만화로 개념을 잡기때문에 만화의 등장인물들 소개하는 부분이에요

 

단원이 시작하면 이렇게 만화로.. 아마 ..
이것때문에 만화 좋아하는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개념클릭을 풀수 있지 않을까싶네요


아까는 전체적인 내용에 대한 거라면 이번엔 각 단계별 개념 익히기



만화로 개념익힌 후 오른편에 개념클릭에서 정리.그리고 확인하는 문제가 있어요



개념을 익힌 후 교과서와 익힘책 익히는 부분 교과서만 하면 안되죠~ 익힘책도 같이 ..
이번학기는 익힘책도 같이 잘 해야겠어요..지난학기엔 빼먹고 한데가 많아서..

 

기본구성은 개념익히기 / 교과서랑 익힘책 익히기 / 계산 집중 연습 / 단원 마무리로 되어있답니다

 

단원이 끝나면 스토리텔링 통합문제 .. 문제 풀이뿐만이 아니라 지식도 익힐 수 있어서 좋네요

 

정답과 풀이 부분이에요.  
정답 밑에 따로 풀이가 되어있는데 주의 할 부분이 표시되어있어요.
문제를 풀때 주의할 점 잘 확인하고 푼다면 실수는 줄어들꺼같아요


만화로 기본 개념을 익히니 바로 옆에 있는 문제 척척~

문제 옆에 해법 톡이나 주의 할 점 등을 알려 줍니다. 문제 풀면서 확인하면 좋을듯하네요
개념 클릭의 목적은 !! 기본 개념을 익히는데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은 문제라도 확실하게 푼다면..

계산 집중 연습부분은 비슷한 문제들을 집중 해서 풀게...집중 하지 않으면 실수가 발생해요..


단원 마무리 부분은 뒷부분에 스토리텔링 문제부분을 따로 두었는데..문제수는 그렇게 많지 않아요
기본 개념서이기 때문이지요..



일단 2단원 곱셈구구까진 진도가 다 나갔는데 이거는 계속 하고 있어요
다음주가 개학이기도 하지만 개념을 미리 알고 수업을 하게 되면 좀더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선행할 정도의 진도가 아니기때문에..^^
그리고 기본개념을 잡은 다음 방학중 하던 2학기문제집으로 진도 나가면서 풀어서
2학년 2학기 수학을 꽉~~ 잡아버려야겠네요.


문제가 많은걸 원하는 분들은 개념클릭이 해당되지 않을꺼같고
아이가 기본개념을 꽉 잡고 가고 싶다. 문제풀이하는게 버거운거같다 하면 개념클릭으로 시작해보는것도 괜찮은거같아요
벌써 개학한 학교들도 있고 아직 개학하지 않은 학교들도 있지만 2학기 준비도 열심히 하여
다들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