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2-2 (2016년) 기적의 초등수학 (2016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기적시리즈로 유명한 길벗스쿨에 초등수학 문제집이 있네요

체험판으로 잠깐 접해본적이 있었는데 본문제집은 첨이라..


 

혼자공부의 힘이 커지는 수학책

하루4쪽 습관설계/ 구멍제로 개념설계/ 실력붙는 문제설계


라고 표지에 나와있습니다.

습관,개념,문제 이 모든걸 잡는다면 ? 정말 엄마들이 바라는게 아닐까싶네요


 

표지를 넘기면 나오는 개념쓰기의 힘

아마 기적의 초등수학의 특징?이라면 개념쓰기의 힘 이부분이 아닐까싶습니다.

 


첫페이지는 예시..그리고 다음에 단원별로 개념MAP이 있습니다.

한 단원 개념을 한 장으로 정리한 나만의 개념요약집으로 시험 전에 활용하라는데...

단원 끝나고 복습겸 개념요약을 하면 좋겠네요.


 


책의 구성부분입니다.

1DAY는 교과서 개념 A 단계  / 2DAY는 학교시험 100점 문제 B단계

3DAY는 문제해결력 C 단계 / 4DAY는 단원평가 ..색으로 구분되어서 보기 편하네요..


단원들어가기 전 이렇게 책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스토리텔링의 재미있는 그림과 개념활동을 통한 개념 ACTIVITY 부분..

그림도 많고 이야기도 있다보니 아이가 쉽게 풀수있더라구요.

 

학교시험에 나오는 모든 유형에 대비,

어려운 문제를 풀어야 실력과 자신감이 커진다는

문제해결-유형훈련/실전문제 부분 설명이네요


 

1단원은 색으로 보니 교과서 개념 공부한 후 학교시험, 다시 개념 학교시험, 그리고 문제해결력 다음 단원평가로

구성이 됩니다.. 색만으로도 구별이.^^

 

한페이지에 개념 활동과 아래는 개념정리 부분이 있어요

교과서 개념 공부 후 옆에는 개념 플러스 부분.. 기적특강으로 한번 더 설명듣기


교과서 개념 공부 후 익힘책 문제 풀이..



요즘 책상을 사야하나 무지 고민중입니다. 유아때 쓰던 상에서 하다보니 자세가 바르지 못해서.ㅠ.ㅠ


 

개념부부분 문제를 풀다보니 이해는 한거같은데 저렇게 덜렁대면서 실수하는게

몇개 보이네요...실수가 실력이 될까 걱정인데...

한손에 있는것만 생각했나봐요...

​답 쓰는 곳에 단위라고 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아이들이 실수하기 쉬운부분들은

저렇게 별도의 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어요...그래서 단위는 빼먹지 않고 썼는데...ㅋ


다행히 다른 개념과 익힘책 문제는 잘 풀었네요... 2학기 대비 문제 없을듯합니다.^^



정답과 풀이부분인데요 위쪽은 문제집 그대로 그리고 칸안에 빨간색으로 정답이

표시되어있구요. 아래부분은 풀이과정입니다.

서술형같은 경운 저렇게 박스로 채점기준 필수요소와 감점요소를 적어놓고

채점할수있게 되어있네요
보통 다른 문제집들은 해답부분에 문제는 다시 표기를 안해주던데 만약 답을 부모가 불러주고

아이가 채점하는 상황이라면 부모가 문제를 안보고도 어떤 문제구나 알수있어서 좋을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