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절히 그렇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 (워크북) - 10만 한국 독자들이 선택한 자기 긍정 최고의 힐링서
샥티 거웨인 지음, 박윤정 옮김 / 북씽크 / 2016년 1월
평점 :
순서가 뒤바뀌었다.. 그러나 아무 문제가 없었다.
무슨 소리냐고? 보통 워크북이라는 건 본책을 읽고 난 후 해야하는것인데 난 본책을 읽기 전 워크북을 먼저 보았다. 하지만 어느것이 우선이 되어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거다.
본책을 먼저 읽고 워크북을 본다면 원래 순서니 제대로 하는것이고 워크북을 먼저 한다고 하더라도 기본 기법들과 실행법 그리곤 요점들이 나와있어서 바로 실행가능하다는 것이다.


본책을 읽으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워크북만 본 사람들을 위해 정리가 되어있다.
긴 본책을 요약해놓은거라 정말 요점만 딱딱!!
표지에 나온 상상력의 힘으로 원하는 것들을 얻는다. 라는 말..
그 상상력의 힘을 키우기 위한 순서들.
목적설정. 긍정화문으로 표현. 목적달성된 상태를 머릿속으로 그리거나 느껴봄 등등..
긍정화문이란 어떤것이든 바람을 긍정화문으로 작성해서 종이에 여러번 연달아 써보는 것을 말한단다.


워크북은 이렇듯 책에서 해야할 것을 바로바로 작성할 공간을 만들어놓았다. 상황에 따라 줄칸 혹은 빈여백으로
1부에선 시각화를 했으면 2부는 목표. 목적을 설정하고 만끽하는 법을 .
우리가 어떤것을 이루든 시간이 필요하다. 정말 특별한 경우 빼고는 단기간에 이루어지는건 거의 없다고 본다.
각 부에 있는대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나도 긍정적이로 목표를 이룰수 있을거같이 생각된다.
책에 다른이가 볼까봐 두려운가? 그럼 일단은 빈 노트에 워크북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적어보길 바란다.
조그마한 바램부터..그리고 실천해보자.
이 책을 읽는 이들이 모두들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