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 16 - 위그드라실 생명의 성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 돌아온 찰리9세 
벌써 16번째 이야기네요. 찰리와 도도탐험대는 이번엔 과연 어떤 모험을 떠났을지.. 
보통 모험을 떠나면 하나의 이야기가 끝나고 다시 시작하는것 같던데.
이번 이야기는 지난번 이야기와 연결되어있다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물론.. 이전 이야길 읽지 않아도 이번 이야길 읽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표지에 제목아래 있는 아이가 찰리9세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은 이제 없겠지요? ^^
찰리는 띠지아래 가려져있답니다..ㅠ.ㅠ 도도는 무엇을 보고 놀랐을까요?
이번엔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지. 찰리와 도도탐험대는 과연 어떻게 위험을 헤쳐나갈지 기대를 안고 읽어봅니다

20편의 주제로 이야기가 이루어져있네요.
제목만 보고는 왠지 으스스할 것 같은 느낌이..
살아난, 핏빛, 죽음. 수천 개의 뇌... 어떤 이야기들일까요..
역시 이번에도 부록으로 초특급 탐정 교실이 있네요. 
두뇌 회전 퀴즈(식구들에게 퀴즈를 내보세요. 재미있어요^^)와 책속의 책 명탐정 코고로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집 아이들은 본 내용보다 이걸 젤 먼저 보기도 한답니다.

전 이부분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찰리와 도도가 서로 주고 받는 말이 참...와닿을때가 많아요.
나이가 많고 적은 것보단 그 세월을 어떻게 보냈는지가 중요하다는 말..
여러분들은 현재 살아가는 시간들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이야기 중간중간 추리퀴즈가 난이도 상,중,하 로 나와있는데요. 이야기에 흐름을 깨거나 하진 않아요.
난 이야기가 더 중요해 하는 아이들은 이야기 읽고 나중에 퀴즈를 풀어도 되지만 간단하니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추리를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책속에 있는 탐정카드로 정답부분에 올려보면 답이 보여요. 
학교 도서관에선 여러아이들이 보기 때문에 훼손되는 경우가 많은데 찰리 시리즈중 한권만 있어도 탐정카드를 활용해 볼 수 있어요

다만 가로 세로 방향이 틀리기도 하니 그럴경우 옆으로 조금씩 옮겨서 보면 된답니다. ^^

지난번 탕윙과 함께 탕윙이 다니는 학교인 세인트 스티븐 학교가 있는 거북섬으로 온 도도탐험대.
그들은 갑자기 사라진 탕윙을 찾기 위해 '붉은 머리 모임' 회장인 조지와 고등부 학생들을 쫓아가서 어디 갔는지 아냐고 물어본다.
조지는 탕윙이 어디있는지 모른다하자 그들은 탕윙의 기숙사 방을 물어보고 그곳으로 향한다. 그들이 찾아간 탕윙의 기숙사 방은 온갖 것들이 어지럽게 놓여있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하고.. 자신의 기숙사 방 안에서 이 더러운 물건들에 깔려 죽은 거라고 말하는 순간 탕윙이 나타난다. 탕윙은 도도일행을 보고 자신을 도와 네 번째 신비로운 보물에 대해 언급한 편지를 찾아달라고 하고 그 편지는 3년 전에 죽은 자신의 친구 윈저 공작이 보낸거라며 보물이 있는 장소에 대해 적어 놨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들은 곧 윈저 공작이 보낸 편지를 찾고 거기에 만약 이 편지를 보게 된다면, 울이는 곧 지옥에서 만나게 될 거라고 적혀있는걸 보게 된다.
그리고 신비로운 보물 하나에 대한 행방이 탕윙이 다니는 세인트 스티븐 학교가 있는 바다거북섬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난번 섬에서 세 번째 신비로운 보물을 찾았는데 네 번째 신비로운 보물이 또 숨겨져 있다니..그들은 깜짝 놀라 윈저 공작의 편지를 읽어 내려가는데..




이미 죽은 윈저 공작. 그의 편지로 인해 도도일행의 모험은 시작된다.
탕윙과 함게 네번째 보물을 찾기 위해 윈저 공작이 말한 유령 스쿨 버스를 찾으러 가는 그들.
무서움도 가득하지만 겁쟁이란 이야기에 발끈하며 모험을 나서는 그들을 보며 그런 행동이 자신들을 위험에 빠뜨린다는 사실을 모르는 그들이 안타까웠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모험이야기!!
당연히 모험을 떠나는 그들을 칭찬하며 과연 유령 스쿨버스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 그걸 타면 어디로 가게되는지 궁금해하며 읽어나갔다. 이번에도 역시 위험한 순간 서로를 향한 그들의 행동으로 잘 헤쳐나가는 도도 탐험대를 보며 한층 더 성장해나가는 그들이 대견스러웠다. 탕윙의 과거 친구 이야기를 들을땐 슬프기도 했지만 왠지 앞으론 탕윙이 도도 탐험대와 함게 티격태격하며 한 팀으로 잘 해나갈꺼 같은 생각도 드는데. 앞으로 그들의 모험 이야기가 더욱 기대된다. 
예전과 같이 마음대로 여행을 할 수 없는 요즘. 
찰리와 도도 탐험대와 함께 모험과 추리가 가득한 바다거북섬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오싹한 느낌도. 안타까운 마음도. 새로운 희망도 보게 될 찰리 9세 이야기~ 
개학 전 멋진 여행을 떠나보길 바란다

* 출판사 [밝은미래]로부터 제공된 도서를 읽고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