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 자랑스러운 엄마 행복한 여자 당당한 나로 새 출발한 이야기
김솔빈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1월
평점 :
책 제목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으실까요?
결혼한 기혼 여성중 이혼을 생각해 본 여성이 없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 생각을 실행으로 옮긴 이는 많지 않을것 같아요.
그리고 책 제목처럼 본인이 싱글맘이 될 줄을 모르고 사는 분들도 많은 것 같고요.
아니 난 행복하게 사는데 무슨 소리야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텐데. 싱글맘도 아닌 저는 왜 책을 읽어보게 되었을까요.
결혼하기전 이삼십년을 다르게 생활하다 사랑을 하게 되고 막상 결혼!!이란걸 하게 되면 자신이 생각했던 것도 많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생각과 결정들에 사소한 것도 부딪히는 과정들을 겪는게 부부사이가 아닐까 싶습니다.물론 싸움도 없고 정말 서로를 사랑하며 존중해 주는 부부들도 있지만 쪽이든 드러내놓지 않고 참으면서 위태위태하게 결혼생활을 이어가는 부부도 있지요.
저자처럼 어느 누가 자신의 미래를 알 수 있을까요? 아마 누구도 자신이 싱글맘이 될줄은 아무도 모르겠죠.
저도 연애부터 현재까지 거의 이십년가까운 생활동안 다툼이 없었다면 거짓일테니깐요.
이혼을 생각한 적도 몇번은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혹시 이책을 보는 이유가 싱글맘이 될려고??
그런건 아니랍니다. 다만 현재 내가 겪어보지 못한 싱글맘이라는 걸 저자는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현재 그 결정에 후회는 없는지 자신의 행복과 아이를 위해 어떻게 살아가는지가 궁금하기도 하고 이 책을 읽어보면 현재의 결혼생활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서랍니다 .
그렇게 해서 책을 읽게 되었어요
처음에 읽어보려던 생각과는 다르게 제목을 보면서 왠지 거부감이 느껴지더라고요.
내가 이혼할 생각인가? 왜 이걸 보려고 했지? 표지를 뒤집어 놓기도 하면서 시간만 보내게 되었어요.
그러다 늦게서야 다 읽게 되었습니다.
표지의 엄마와 아이는 밝아보이네요.
자랑스러운 엄마 x 행복한 여자 x 당당한 나로 x 새 출발한 이야기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