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하은 1
이소비 지음, 차차 그림, 라곰씨 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쾌한 느낌의 표지. 꿈을 이루기 위해 오디션에 합격해야하는 하은이의 아이돌 도전기가 담긴 이야기.
하은이가 누군지 잘 몰랐는데 출판사와  이소비 기획이란걸 보고 선택한 책.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몰랐던 하은이지만 아이들은 이책을 보자 춤 잘추는 아이라고 영상도 본적이 있다고 하네요. 역시 관심사가 달라서일지..아니면 또래라 그런지. 다르네요.
아이돌을 꿈꾸는 아이들은 아니지만 하은이가 아이돌을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도 그런 마음가짐을 가지라는 의미로  읽어보라고 했어요
역시나 아이들이 몇번이나 읽는 탓에 나한테는 늦게 돌아온 책.^^


불량천사 어썸과 엉뚱발랄 하은이라는데 표지에 불량천사는 누구?
혹시 저...핑크색??

책이 핑크핑크 합니다. 하은이의 인사말이 있어서 하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무지 좋아할꺼같네요
하은이가 책 내용을 이야기해주는군요. 과연 하은이는 아이돌 꿈을 이룰수 있을지 ..


 
이야기 중간중간 TIP 이 있네요. 오디션 꿀팁, 댄스교실등
아이돌을 꿈꾸는 아이들이라면 주목!


귀여운 등장인물들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그림과 왠지 보기만 해도 재미있을꺼같은 그림이에요


그림과 글이 절반씩 있는거같아요.
글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그림이 많아서. 그리고 재미있어서. 쉽게 잘 읽을꺼같아요


어릴땐 만화를 좋아했는데 요즘은 만화부분은 그냥 넘겼는데
이책은 절~대 만화부분을 그냥 넘기면 안되요
글과 만화부분의 이야기가 연결이 된답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글 읽고 만화 보고 글읽고 하면 되요~
왠지 발랄한 하은이가 눈에 그려지는 이유는 ??


오디션을 보고 싶어하는 하은이에게 엄마가 선택을 하라고 한다.
오디션 보는거 허락해 줄테니 우승해서 아이돌이 되든지 지금 포기하던지.

사람들의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수호천사의 업무이지만 자신의 할일을 하지 않고 있던 어썸에게 대천사가 불시에 방문한다. 그러던 중 오디션에 합격하게 해달라는 소원 하나가 접수되고 대천사에 의해 어썸은 소원의 주인을 찾아가게 된다.
그 소원은 바로 하은이. 하지만 인간의 눈에 보이게 된 수호천사 어썸. 하은이는 하늘이 자신의 소원을 들어준 거라고 좋아하고..
어썸은 하은을 오디션에 합격 시키기 위해 일을 한다.
하지만 생각처럼 잘하는 거 같지 않은 수호천사 어썸.
하은이는 친구 소미의 도움으로 오디션 영상을 찍고. 합격하게 된다. 어썸은 자신의 임무가 끝났다고 생각해서 돌아가려 했지만
계약서에는 오디션에 최종 합격하게 해 주세요 라고 적혀있었다. (역시 이래서 계약서는 꼼꼼이 읽어봐야한다.)

오디션에 또다른 참가자는 바로 대형 기획사 소속 연습생이던 한설아. 한설아는 엄청난 노력을 하지만 새로 기획하는 걸 그룹과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고 데뷔 조에 뽑히지 못하고..답답한 마음에  자신처럼 운이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실력은 노력하면 되는데 운은 노려으로 가질 수 없다고 한다. 그런 설아도 오디션에 참가를 하게 된다.

오디션 본선이 시작되고 하은이는 보통의 참가자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결국 탈락하게 된다. 하은이가 탈락하자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간 어썸에게 다가온 대천사.
업무를 마쳤다고? 아직.....끝난 게 아닐 텐데?

하은이에게는 모르는 번호로 문자 메시지가 들어와 있고.. 패자 부활전으로 인해 하은이가 본선 2차 진출이 확정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과연.. 하은이는 오디션에 최종!! 합격을 할 수 있을까?



수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하은이 . 춤짱이라고 하던데 여기서 나오는 하은이는 생각만큼 춤을 잘 추는 아이는 아닌가보다.
그런데 아이돌이 되는 게 꿈이라니. 아이돌이라면 재능이 있거나 오랜기간 연습생 기간을 거쳐 데뷔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여기서 하은이는 아이돌의 영상을 보고 춤을 연습하는 것일까? 오디션에 참가하는 또다른 참가자 지민이로부터 자신만의 그루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듣게 되는데. 자신만의 그루브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것인지. 다른 참가자들과는 다른 모습으로 오디션 본선에 떨어졌지만 그것이 계기가 되었는지 패자 부활을 해서 본선 2차 진출이 확정되었다는데 .. 본선 2차 진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까?

책은 하은이가 아이돌이 되기 위해 오디션에 나가기 전의 과정과 떨어지고 나서 패자부활해서 본선 2차 진출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까지 나와있다. 중간중간 오디션용 영상을 찍기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그루브는 꾸준한 훈련과 연습을 통해 좋아질 수 있다는 것등을 알려준다. 아쉬운건 수호천사라는 어썸이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것 같아 아쉬운데 . 아마 점점 하은이가 연습하는 모습에 마음을 뺏겨 자신의 원래 임무를 제대로 하지 않을까 기대되기도 한다. 그냥 재미로만 읽기보단 무슨 일이든 자기가 하고싶거나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선 엄청난 연습과 노력. 제대로 된 준비와 계획등을 해야한다는 걸 무의식중에 깨닫게 해주는 거같다.
왠지 안맞을 듯한 하은이와 어썸의 마음이 본선 2차 진출을 준비하며 어떻게 변해갈지 궁금하기도 하고 오디션 최종 합격은 어떻게 될지도
궁금해서 2권이 기다려진다


아이돌을 꿈꾸는 어린아이들이라면 생각하며 읽어볼 수 있고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더운 날  엉뚱발랄 하은이의 모습을 보면서 시원하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