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BTS - 개정판 Who? K-POP
강진희 지음, 이혜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산뜻한 표지의 WHO 시리즈 중 K-pop BTS 책이다

학교 도서관에서 인기있는 책 중 하나인 WHO 시리즈

늘 아이들이 김연아나 손흥민등을 빌려가지만 나는 보지 않았는데


이번엔 BTS(개정판)이 나왔다고 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하긴 전세계가 다 아는 그룹인데 아직까지 안나왔을리가..

하지만..그렇게 유명하지만 난 잘 모른다. 그래서 더욱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BTS는 아침뉴스에서 무슨 상을 받았네 유엔에서 연설을 했네 등등으로 본게 다였기 때문에

아이들사이에서 인기있는 그룹이지만 정국이만 이름도 들어봤다..

우리아이들도 집에서는 가요를 안듣고 안보기 때문에 친구들이 좋아하는 아이들만 아는 정도?


WHO 시리즈가 만화지만 BTS 멤버들이 어떻게 노력을 해서 여기까지 왔는지에 대해 나와있다고 하여 아이들이 읽어도 괜찮을꺼같아서 같이 읽어보게 되었다.


개정전 책은 검은 표지였는데 이번 개정판 표지는 초록색의 산뜻한 표지로 왠지 소장하고픈 생각이 든다

표지에는 멤버가 나와있는데 .솔직히 멤버를 모르는 나로써는 누구인지는 알수가 없었다.

일단 이 책을 보려던 목적이 멤버를 알기 위함이고 멤버들이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고싶었기때문이라 바로 표지를 넘겨 책을 읽어보기 시작하였다


7장으로 되어있는 차례와 특별 부록. 과연 특별부록은 무엇인지.

1,2장에서는 멤버들에 대해서 나왔고 각 장마다 통합 지식 플러스 부분으로 방탄소년단에 대해 좀더 알아볼 수 있게 해놓았다
 


차례를 넘기자마자 나오는 영어. 잠시 당황했는데 2018년 9월 유엔 정기 총회에서 방탄소년단이 참석하여 발표한 부분이었다

(그 당시 뉴스에 나와서 본 기억이 난다)

1장에는 RM(본명: 김남준), 슈가(본명: 민윤기), 제이홉(본명: 정호석)

2장에는 진(본명: 김석진), 정국(본명: 전정국), 뷔(본명 : 김태형), 지민(본명: 박지민)

이렇게 7명이 방탄소년단의 멤버가 되기 전 어떤 생활을 하고 어떻게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는지가 나와있다.


 

모두들 공부, 춤, 노래등 본인이 하고 싶은것들이 무엇인지 그것을 더 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애쓰는게 보였다.

부모입장에서는 머리도 좋고 공부도 잘하는 RM이 래퍼가 꿈이며 그길을 가기 위해 부모님과 대화를 통해 의견을 맞춰나간것이 부러울뿐이었다.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확실히 알고 그것을 위해 나아간다는것. 부모들이 자신의 아이들에 대해 바라는 바가 아닐까싶다


3~4장에서는 데뷔를 위해 연습생 시절에 어떤 연습들을 했는지 서로를 믿고 더욱 노력을 하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긴 연습생 시절동안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책에서도 잘 볼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들어는 본거같은데 제대로 들은적은 없는데 ..

5~6장에서는 데뷔후 모습과 음악에 자신들의 생각을 넣어서 팬들이 공감하고 위로받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곡들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수있었다.


각장별로 멤버들에 대해. 데뷔전 연습생 시절일때 모습, 데뷔후 모습등을 알수 있었다

특별부록에는 방탄소년단 프로필, 퀴즈 타임, 방탄 투어,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길, 유엔 연설 전문이 있어서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정말 부록같은 부분인거같다

각기 다른 지역 다른 아이들이 이렇게 모여서 전 세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칠수있는것

아마 그들이 그만큼 많은 노력을 해서가 아닐까싶다.


 

 

이 책을 읽으면 어디서나 들리는 BTS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고 관심을 갖을 수 있을꺼같다.

아이들이 연예인 좋아한다고 무작정 안된다고 하지 말고 부모들도 이책을 읽어본다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룹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꺼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