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등생과학 [최신간 1종]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 우등생과학..

역시나 논술과 같이 보게되었어요.

예전에 본 우등생과학이 생각나서 보게 되었답니다.

아이들 어릴때하곤 또 다르게 생각하게 되는 잡지..

어릴때는 하나라도 보면 건지는거다라는 생각에 꾸준히 구독했지만

최근들어...왠지 ..만화만 보고 동생도 그행동을 따라하는게 보여 신경쓰였거든요

(물론 ... 모든 아이들이 다 이렇지는 않지만!! 우리아이들은..만화가 주가 되서..ㅠ.ㅠ)



4월호의 구성입니다. 실험탐구 최신과학 참여정보 융합등 다양한 주제로 나뉘어져있네요


4월호 교과연계표.. 올해 초등학교 3~4학년은 새교과과정으로 인해 교과서가 변경이 되었는데

4학년 아이를 보니 작년 4학년 교과서에 있던게 올해는 새 3학년 교과서에 실려서 앞으로는 못배우는 과정도 생기더라구요..ㅜ.ㅜ

그런데 교과연계표를 보니 3학년부터 중3까지 과학 단원이 나오니 어떤걸 배우는지도 알수있고

우등생과학에서는 어떤부분이 교과와 연계해서 할수있는지 바로 파악을 할수있으니 공부에도 도움이 되겠어요



 

 


역시 과학잡지는 사진??이 생명인거같다는 생각이..

신비로운 현상들 모습들을 사진을 통해 확인을 하다보니

전혀 알수없던 모습 신비한 모습들을 확인을 할수가 있어요

정말 어느게 꽃이고 거미인지...실제 눈으론 확인하기 힘든것들을

선명한 사진으로 볼수있어서 좋네요


마야2..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인데 주인공인 마야 꿀벌이죠!!

꿀벌에 관해 자세히 다뤄주니 일석이조~ 

 


나무의사라는 직업은 처음들어봤는데 . 직업 선택 가이드도 있고 아이들 진로에도 도움을 주네요

 


헷갈리기 쉬운 매화와 벚꽃.

우등생 과학에서 차이점을 알려줬으니 이젠 절대!! 헷갈리지 않겠죠??



이번호는 미세먼지가 특집기사로..

정말 봄하면 생각나는게 미세먼지가 되어버릴 정도로 일상이 되어버린..ㅠ.ㅠ

마스크 없인 외출도 겁나는..

늘 뉴스에서 나오는 미세먼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네요.

중국의 거대 공기청정기며 미세먼지를 먹는 자전거등..

미세먼지가 줄어들었으면 좋겠어요..


과학이라 그런지 실험도 이렇게 있네요

재료만 준비해주면 아이들이 바로 따라해볼수 있을정도로 간단한 실험이라 아이들의 재미도 쑥쑥! 
 


과학잡지라 어려운 과학지식,정보만 주지는 않는닷!!

다른그림찾기 아재개그 네모 로직등..즐거운 휴식도~


다양한 정보가 한가득인 우등생 과학 4월호


벌써 4월의 마지막주인데 다음달호도 기대가 되네요

나오면 얼른 쌩~ 하고 달려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