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원 교수의 십 대를 위한 자존감 성교육
배정원 지음 / 김영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어른들의 성 의식이 바뀌지 않으면 아이들의 성 의식을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부모의 성 가치관은 아이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 p.8”

‘성’에 대해 나는 어떤 가치관을 가진 부모일까? 어렸을 때 받은 성교육과 지금의 성교육은 그 차이가 엄청나다. 그때와 지금의 ‘성’에 대한 인식의 차이는 마치 음지에 있던 것이 양지로 나온 느낌이다. 더 이상 숨기고 대충 커서 알게 되는 것이 아니라 어렸을 때부터 제대로 배워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모든 세대가 찾는 인생 성교육 전문가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관리하며 타인과 관계를 맺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강의를 한다. 성교육에서 ‘자존감’이 중요하다 말하며 저자의 노하우를 담은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책을 출간했다.

드러내기보다는 숨겨야 미덕으로 배운 ‘성’에 대해 지금은 일찍부터 교육을 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2차 성징기가 시작되는 사춘기 때부터는 꼭 필요한 공부가 되었다. 어디서 부터 어떻게 말해줘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책이 해답이다. 신체변화부터 감정변화, 만남과 헤어짐 등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내용이 담겨있다.

모르는게 답이 아니고 어른이 된다고 당연히 알게 되는 것은 없다. 제대로 올바르게 배워야하고 건강하게 배워야 한다. 그래야 남도 지키고 나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p.8 어른들의 성 의식이 바뀌지 않으면 아이들의 성 의식을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부모의 성 가치관은 아이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p.145 성인지 감수성은 성별에 다라 사회에서 특정 역할을 요구할 때 차별과 불평등을 인지하고, 그런 상황에서 옳은 방향을 고민하고 만족스러운 해결책을 만들어내는 능력이기도 합니다.

📍p.153 사랑이란 어떤 한 사람을 알고 인정하고, 이해하고, 보호하고, 지키고, 돌보아서 그 사람을 더욱 행복하게 해주려는 모든 노력을 말하는 거라고 할 수 있어요.

📍p.279 무슨 일을 결정할 때 그게 자신의 잉ㄴ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할 수 있다면, 훨씬 나은 결정을 할 수 있을 거에요.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배정원교수의십대를위한자존감성교육 #김영사 #자존감 #성교육 #십대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