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지게 총각 아무개
신소담 지음 / 모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그림책이 주는 교훈적인 메시지를 좋아한다. 특히 지인들과 이야기 할 때 종종 어렸을 때 읽은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곤 하는데, 은근하게 자세하게 기억하는 분들도 있고 그 책들이 준 영향력 또한 대단하다는 걸 새삼 깨닫곤 한다.

그래서인지 긍정적인 내용이 있는 그림책들의 경우에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좋은 부분을 받아들이고 앞으로의 삶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생각이 들어 더 응원하게 되는 편. 이번에 만난 <똥지게 아무개 총각>은 현재 성인인 ( 나와 같은 독자들도 ) 낯설 수 있는 역사적일 수 있는 배경과 구성을 바탕으로 ( ex. 똥지게 ) 어떻게 사회적으로 살아가고 나아가는지에 대한 부분을 교훈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훈훈하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다.

배경적인 구성으로도 아이들에게 '옛날에는 이런 생활이 있었고, 이런걸 하는 사람들이 있었어'라는 배경적인 소개부터 시작 할 수 있는 전달할 이야기가 많은 책. 그러면서도 동시에 사회 생활을 시작하고 배워나갈 아이들에게 '우리는 이렇게 서로를 생각하고 돌보아야 같이 잘 살아갈 수 있어'라는 조언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하게 유익한 부분을 가지고 있는 내용이라 의미 있다는 생각을 하며 만날 수 있었다. 왠지 모르게 어른의 시선으로, 아이에게 이야기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입장에서 읽어도 의미 있고 교훈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내용인지라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그림책 #똥지게총각아무개 #모담 #모담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