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마음에 빛이 있다면 -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 기념 동요그림집
윤석중 외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한 이번 도서 <우리들 마음에 빛이 있다면>

우연히 어느날 저녁 광화문 교보문고를 들렀다가 한 코너에 이번 도서와 연계된 전시 공간을 스쳐 지나갔다.

특히 유년시절에 광화문 교보문고 근처를 자주 다니던 시절을 보냈던지라, 개인적인 경험과 오버랩이 되었다. 그래서인지 이번 도서도 전시도 뭔가 심심한 구성인 것 같으면서도 의미 있게 동심을 다시금 깨워주는 부분이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만났다고 해야할까? 책은 전체적으로 우리나라 분들이 익숙하게 알고 있을 동요들을 엄선하여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개인적으로 텍스트로 ( 가사를 읽는다는 느낌으로 ) 부른 동요들이라기 보다는 머릿속에서 자연스럽게 떠오르고 생각하지 않고도 입에서 나오는 내용을 이렇게 읽어내려갈 때의 낯선 느낌과 새로움이 있다고 해야할까? 읽으면서 '아, 이 동요는 이 가사였구나.'라고 새삼스럽게 읽기도 하고, 어떤 동요의 경우에는 페이지를 넘기면서 자연스럽게 흥얼거리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

동요와 함께 잘 어울리는 구성으로 국내 대표 화가분들의 작품까지 볼 수 있도록 엮어서 그런지, 구성이 우리나라 독자들만이 접할 수 있는 의미와 구성으로 기획하고 출간하였다는 생각을 하면서 만날 수 있었던 책. 특히 어른이 되어서 자주 접하지 못했던 동요라는 분야에서부터 시작하여 잊고 있던 동심과 마음 속 숨어있는 감성을 일깨워주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는 생각이 들어, 단숨에 읽을 수 있는 구성이지만 되레 한 번씩 곱씹어 보면서 읽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