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세 각본집 - 용기를 내는 게 당연한 나이
임선애 지음 / 소시민워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꽤 오래 전에 좋아하는 연극 대본집을 찾아 읽은 적이 있었다

하지만 관심이 있더라도 왠지 쉽게 찾아 읽기는 어려웠던 기억

인기 있었던 드라마나 영화 각본집이 종종 출간되는 걸 만났는데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구매하나보다'라고 생각만 했더란다

몇 작품의 각본집은 관심이 있었기에 구매해볼까도 고민했지만

왠지 읽지않고 소장용으로만 가지고 있을 것만 같아서 말았던 경험이 있다

그러던 중 오랜만에 ( 아니, 이렇게 정식으로는 처음이라고 해야할까 ) 만난 각본집

영화 굿즈 등으로는 유명한 소시민워크에서 출간한 도서인데

그래서인지 편집과 디자인이 더욱 감각적이게 나온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읽었다

/

우선 나는 각본집을 읽기 전부터 영화 69세가 전달하는 작품의 의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어려운 숙제를 누군가가 묵묵하게 해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그래서인지 응원의 느낌을 가지며 읽기 시작했던 편인데

오래 전에 읽었던 대본집이 정말 오래되었어서 그런건지

최근에 각본집들의 구성이 세련되게 바뀐 것인지

기대했던 각본집 그 이상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좋았다

각본과 함께 작가의 말과 각본일기 그리고 스토리보드 등

작품에 대한 애정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를 더 내밀하게 만날 수 있도록 엮었다

특히 시각적인 자료도 풍부하게 넣어 다양하게 보는 매력을 전달한다

아무래도 각본이라고하는 구성이 낯설게 다가올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했던 편인데

작가의 글과 이미지 등을 활용하다보니 더 입체적으로 다가오는 느낌

천천히 읽어가다보면 오히려 영화보다 더 몰입해서 읽는 것 같기도 하다.

이번 각본집을 통해서 다시 한 번 더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사람들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