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은 단순히 상품만을 판매하는것이 아니라, 또 다른 생각과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마음가짐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p.16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묘한 것들이 우리 삶을 바꾼다. 미묘하게 쌓아온 취향, 미묘하게 지금 존재하지 않는 다른 특성, 미묘하게 다정했던 관계들이 잔 잔한 물결을 이루어 세상을 바꾼다. p.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팀 켈러의 방탕한 선지자 - 높아진 자아, 하나님을 거부하다
팀 켈러 지음, 홍종락 옮김 / 두란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이 내 삶에 계시면 좋겠지만 그분이 일하심이 보이디 않는다”고 말한다면, 그분의 은혜가 얼마나 근본적인 것인지 아직 이래하지 못한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조금이라도 원한다면, 하나님이 이미 우리 삶에서 일하고 계신 것이다. 우리는 스스로 하나님을 원할 능력이 없다. 구원은 주님의 것이다. P.26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평생직장이 사라진 시대에 ‘나’라는 브랜드로 살아남기
모기룡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SNS가 개인이 의견을 내고 소통하는 공간을 넘어 최근에는 스스로의 브랜드 가치를 뽐낼 수 있는 공간으로까지 확대되어 왔다. SNS의 확대로 인해 예전에는 엘리트라고 하는 소수의 취향을 나눠 가졌으면 이제는 대중에게 맞는 취향을 사람들은 원한다. 연예인이나 특수 계층이 아닌 개인들에게도 인기를 얻을 기회가 주어졌지만 한편으로 스스로를 브랜드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세상에 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 책은 나라는 브랜드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과 각기의 사례들을 분석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이 책에서 나라는 브랜드로 살아남기 위해 대중의 인기를 얻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다. 인기를 얻는 공식은 알맹이(본질, 실력)+껍데기(이미지, 인기) 이 둘 중에 하나라도 부족하면 대중들은 쉽게 그것을 눈치고 돌아선다. 또한 인기는 단순히 순위 매기기의 경쟁이 아니라 새롭게 창출될 수 있다고 하는 부분도 인상 깊었다. 경쟁에서 이기려는 부담감은 오히려 진정한 인기를 얻기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본질에 집중하며 실력과 내실을 쌓아 가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불안이 적다. 이렇듯 알맹이와 껍데기를 두루 개발하여 인기를 창출해야한다. 인기를 그렇지 못한다면 도태된다.

 

현재에 나타나고 있는 다양한 사건을 알맹이와 껍데기의 기준으로 잘 분석하여 설명해주어서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을 읽고 나 스스로를 브랜드로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인기를 얻기 위해 SNS를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반짝 인기가 아닌 진득하게 나아가기 위해서는 나의 실력을 어떻게 다듬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간이 돼었다. 퍼스널 브랜드에 관심이 있고 인기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9 요니나의 두 번 시작하는 가계부 - 1월에 한 번, 7월에 또 한 번
김나연 (요니나)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크기도 그렇고 편집이랑 디자인이 2018년이 더 좋은 거 같아 아쉬워요. 그래도 잘 쓰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