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이원익 지음 / 넥서스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어느날 문득 한 지인의 집에서 본 '비상' 이란 두 글자! 제목부터 어딘가 와 닿는 구석이 있었다.

특히 나로하여금 이 책을 읽게 만든 한 구절! 시력저하로...꿈을 접고...시련과 끝없는방황...그리고 다시 열정과 정열로 똘똘 뭉친 한 젊은이의 도전과 성공기......

삶의 뚜렷한 목표없이 그냥 이렇게 저렇게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살고 있던 나에게 뭔가 말로는 할수없는....한순간의 번쩍임!!! 그 길로 당장 책을 구입해서 단숨에 읽어내려갔다......

인생에 어떠한 고난이나 시련이 닥치더라도 우리는 결국 그걸 극복하고 이길 수 있다는 확신!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만고의 진리를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는 순간순간이었다.

동시에 기회는 준비되어 있는 자의 것이지...아무 노력도 없이 그저 요행으로 뭔가 되겠지..하고 바라는 것 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다는 것을 이 책이 다시 한번 일깨워 주었다.

특히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고 늘 나에게 주어진 환경만을 탓하며 나도 저 사람처럼 저런 환경이 주어졌다면 정말 멋지게 성공한 인생을 지금 살고 있을텐데.....라며 환경탓만 했던 나에게 뼈아픈 일침을 이 책의 지은이는 놓고 있었다.

징기즈칸의 편지에 보면 이런 구절이 나온다. 한국의 젊은이들아!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어려서 아버지를 잃고 고향에서 쫒겨났다.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탓하지 말라. 내가 세계를 정복하는데 동원한 몽골 병사는 적들의 100분의 1, 200분의 1에 불과했다고!!

결국 모든 것을 자기자신에게 달려 있는 것이다.  자신의 뚜렷한 목표...그리고 한번 정했으면 니가 죽던 내가 죽던 끝장을 보겠다는 각오와 노력!!!   결국 나는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으며.....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가까운 미래의 비상을 꿈꾸며 책상 앞의 불을 밝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