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새끼다 2 나는 새끼다 2
권혁준 그림,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원작, 이정은 구성 / 서울문화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나는 새끼다> 시리즈는 TV동물동장과 유튜브 애니멀봐의 콘텐츠로 만들어진 포토에세이로, 이번에 두번째 편이 출간되었어요.

이 책의 장점은 여러 동물들의 아기 시절 모습을 생생한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고양이, 토끼처럼 친숙한 동물은 물론이고, 우파루파나 얼룩말, 알파카처럼 흔히 보기 어려운 동물의 새끼들도 담겨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어요. 평소 TV 동물농장을 즐겨보는 아이와 함께 읽었는데, 아이가 이미 알고 있는 동물이 나올 때마다 반가워하며 더 재미있게 봤어요.




단순히 귀여운 아기 동물의 사진만 나열한 것이 아니라, 사진마다 말풍선이 달려 만화처럼 말을 건네는데요. 웃긴 농담거리도 있지만 그 동물에 대한 정보, 생태 정보를 녹여냈더라고요. 웃으며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어른인 저도 재미있었어요. 귀여운 새끼동물 사진이 가득해서 재미있는데다 자연스럽게 동물에 대해 알아갈 수 있으니 일석이조였어요!




중간중간 쉬어가기 코너도 정말 재밌는 페이지였어요.

숨은 동물찾기, OX퀴즈, TMI정보 등등. 슬쩍 보다가 궁금해서 끝까지 읽게 되더라고요. 

예를 들어 기린의 무늬와 얼룩말 무늬의 차이점, 다리만 얼룩말무늬인 동물, 거북이 등껍질은 자라나는지? 등의 주제를 보고 어떻게 안 읽어볼 수 있겠나요.


책 뒷부분에 실린 사진동화는 아이가 특히 좋아했어요.

평소에도 동물이 나오는 이야기를 만들어 들려주면 무척 좋아하는데,

이 책에 나오는 아기 동물들이 등장인물로 나오는 동화가 담겨 있어서 더 좋아했어요.

귀여운 사진과 함께 동화까지, 아이에게는 그야말로 취향저격!

부록으로 있는 스티커도 정말 좋아했어요. 너무 귀여워서 아깝다고 아직 한 장도 사용하지 못했답니다.^^;




귀여운 새끼동물들의 모습과 재미있는 내용, 그리고 알찬 정보와 구성까지 정말 좋았던 책이에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선물하기 딱 좋은 시리즈같습니다.

저는 2편을 먼저 읽었는데 1편도 구입해서 아이에게 선물해줄 생각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