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S 1
마츠모토 토모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1998년 5월
평점 :
절판


키스는 피아노 선생 고시마와 카에의 사랑이야기다. 어른이고 피아노도 잘치고 잘생기고 고지식하고 무뚝뚝한 고시마와 말괄량이에 질투도 심술도 많은 카에! 둘이서 노는 모습은 정말 잼있다. 이 만화를 그리신 마츠모토 토모라는 분에 대해서는 잘은 모르지만 이만화를 처음 봤을때.. 정말로 깔끔하다고 생각했다. 선도 가늘고 톤도 깔끔하고. 정말로 깔끔한 만화이다. 거기다가 소재도 깔끔하다. 키스에는 외전이 많이 실리는 편인데.. 외전도 정말 볼만하다. 선생님과 제자 라는 소재는 정말로 진짜로 많이도 쓰인다.

하지만.. 이 만화는 선생님과 제자라는 생각이 별로 들이 않는다. 그냥 연인들의 이야기 같다. 그만큼 카에와 고시마의 사이는 정말 자연스럽다. 제목이 키스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둘의 키스 장면은 많이 나온다. 카에 말고도 카에의 언니(이름은 기억이 안남)의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보통 만화는 주인공 위주로만 가기 일수인데 이 만화는 카에주위의 사람들도 많이 그리고 고시마의 주위의 사람도 많이 그린다.고시마 동생의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완결이 나왔는데.. 카에는 정말 예쁜 숙녀가 되었다. 피아노 학원 원장선생님의 예언처럼.. 카에는 커갈수록 아름다워 졌다. 고시마와 카에는 잘어울린다. 옛날보다 더 잘얼울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