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력 주식회사 - 세상을 바꾸는 혁신 게릴라들의 발칙한 반란
송인혁 지음 / 아이앤유(inu)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우선 결론은 이책은 꼭 읽어야할 서적중에 하나라는 점이다.

 

지은이는 창조 외 다양한 정보에 대해 참신하고 독보적인 지식을 자랑하고 있다.

독자인 본인은 중요한 내용의 용어나 관련 정보들은 되도록 기입을 하는 편인데,중요정보를 요약하는 과정에서 책에 표지를 제외하고 한장당 서너개분량으로 정보가 다양하게 들어있다는 것을 실감할수 있었다.

전체 페이지가 추천글을 제외한 302페이지임을 감안하면 엄청난 양이다.

저자는 삼성에 입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인정을 받게되고 미국의 아마존 제포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혁신가로도 이름을 남긴 인물인데, 그의 정보량과 수준높은 디렉팅은 삼성외 다양한 기업문화를 새롭게 재고하는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하나의 핵심내용을 제시하고 뒷받침 할수 있는 근거를 내세우는데,적절한 실험과 예문을 통해 설명을 곁들이고 있고,다른책에서는 볼수없는 QR코드를 넣어 쉽게 검색할수 있도록 이해를 도와주고있어 참신했다.

독특한 질문이자,답변중에 빨간 풍선 찾기는 국내만이 아닌 세계의 다양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삼성에서 제한시간 47시간동안 과연 찾아낼수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집중해서 읽어내려갈수 있었다.

물론, 저자의 말대로 삼성의 빨간풍선찾기 이전에 이미 미국국방성에서 시도한 기념행사를 적용한 이벤트이긴 했지만 국외와 해외가 크게 다르지않음을 더 가까이에서 느끼게 하는 실험이었다.

조직화 될수록 경직화되는 기업의 상황을 LG전자 대형광고스크린 고장 방치사건의 예문으로,개에게 일정 전기자극을 계속 가하면 처음에는 회피를 시도하지만,일련의 상황에도 고통을 피할수없다고 판단하면 시도조차 포기하게 된다는 학습된 무기력,일본 미야자키 현 고지마섬에서 원숭이들이 물에 고구마를 씻어서 먹게된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혁신이 시작되는 현상은 인접한 관계에서 시작한다는 결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실화와 실험이 책을 읽는데 재미를 더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정보의 양과 설명은 흥미를 느끼기에 충분했고, 궁금하고 모르는 정보를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특히 3장에 모든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문단에 예문을 통해 삼성의 기업문화와 함께 확산된 아이디어로 창의성을 발현시키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는 모습에 왜 대학생들이 그토록 삼성을 선호하는지 이유도 알수있는 시간이었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이것이다. 창의성은 새로운 경험의 연결이다.

고정된 사람만 보지말고 다양한 시각의 다양한 사람을 만나야 하며, 이는 각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끌어내게 되고,이것이 곧 혁신의 출발점이라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사이,우리들 사이에 존재하는 창의성은 사람이 만나 대화할때,연결되어 있지 않던 정보들이 비로소 연결되면서 그것이 어떤 가치를 가지는 것인지 통찰력을 가지게되며,정보의 가치는 그것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느냐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창의성과 창의력이라 불리는 연결고리, 그 과정과 쓰임을 통해 창조력에 대해 가치를 가늠할수 있었다. 또한,창조력에 대한 연결고리를 제시해줄 이 책 창조력주식회사는 창조력에 대한 전체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지는 못했지만,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 책이라 추천할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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