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정미경은 타인에게서 나의 단점을 발견하고 주눅들고 자존심 상해하지 않고, 개선점을 찾으려고 고민하는사람, 열정과 집념이 대단해 성공가도를 달리고도 더큰 그림을 그리는 사람, 재능과 열정, 노력의 삼박자가 잘 드러난 성공 히스토리의 최전선에 있는사람이다.

저자 오두환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지닌 사람, 예측과 분석이 뛰어나 막히면 돌아가지않고, 막힌길을 뚫는데 더해 길을 만들사람, 독자들이 책에 빠지겠금 흡입력있는 글을 쓸줄 아는 사람이다.

베스트셀러 작가의 글주변은 다른데 있지 않다. 타고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성공가도를 달린 두인물의 공통점은, 열정, 도전정신, 추진력을 바탕으로 인간관계에서 신뢰감을 형성했다는 점이고, 이는 전천후를 달릴수있는 중요요소가 되었다.

또한, 두 성공자들은 요즘 사람이라 불리는 젊은 세대들에게서는 찾아보기 힘든 열정을 볼수 있다. 받는 만큼 일한다, 일과 삶의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요즘시대에는 없는 도전정신과 추진력, 열정이 가득하다.

저자 정미경에게는 '일=돈'의 공식이 성립하지 않고, '일= 성취감'이라는 공식이 월등하게 자리잡았다.

내 자리에서 한단계, 한단계 전진하기위해 최선을 다한 순간순간이 모여 성공을 이뤘다고 볼수있다

첫직장에서 월급,워라벨을 중시했다면 차장의 눈에 들기는 힘들었을것이고, 분석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정성을 쏟아 일에 미쳐있지 않았다면 추후 보험분석을 통한 영업의 여왕자리는 꿈꾸기 힘들었을지 모른다

그시기, 그자리, 그역할에 넘어서 내업무에 두배의 노력을 하게되면 자연스레 주변이 알아봐주고 좋은 평판이 자리잡게된다

평판이란게 쌓기는 어려워도 단하나의 실수만 해도 무너지기 쉬운 모래성과도 같은데, 모든 직장생활에서 최선이아닌 최고가 되기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부사장 타이틀을 달수있었다고 생각된다

아직까지 블라인드로 면접자를 뽑는다하지만 형식에 불과한 대한민국에서 고졸이 대기업 오너가 된다는것은 개천에서 용나는 일 이상의 일이다

책 전면에 얼굴을 떡하니 드러내보일만한 일이라 할만하다.

다이아몬드 수저를 받고 태어난 사람이 아닌 너무도 평범하고, 오히려 평균 이하의 삶을 시작한 사람이 성공가도를 달린 이야기는 이야기자체로 이미 흥분된다

그 이야기의 중심에 저자 오두환이 있다.

자본금이 전혀없이 제품을 판매해 이윤을 남긴방법과 아버지의 봉고차로 자동차판금도색일을 하면서 일으킨 매출일화는 다음 내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다른 마케팅실화를 보는 재미가있었다.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성공의 요소요소들을 일반인들도 충분히 가늠해볼법 한 이야기임에도 어렵다 느낀것은 도전을 두려워하는 마음, 무사안일주의의 생각이 모든사람의 마음저변에 깔려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성공을 갈망하는 모든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러일으킨다.

나는 못해본 성공경험들을 읽고 동경하고, 마음에서 일어나는 작은 불씨라도 일으켜 세워보고 싶어지는 것같다.

저자 정미경은 성공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성장의 여정이기도 하다고 했다

성공은 '성장의 여정'이라는 저자의 말이 공감이간다

하루하루 성장하는 내모습에서 과거와 다른 나를 발견하고, 매일매일 전진해 목표점에 도달하는 과정은 여정으로 설명이 된다

발전이 없이 정체된 삶에서는 그 어떤 성공도 보장하기 어렵다

뭐라도 해야 뭐라도 나오는 법이니까.

더 성장할 궁리.

지금 시작해야 한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