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반을 일하는데 재미가 없으면 어떡하지 - <사이렌: 불의 섬> 출연진 제작진 인생 토크
이은경.채진아 지음 / 한빛비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렌 불의섬? 넷플릭스 리얼리티 TV 프로그램 이름이다.

경찰관, 소방관, 경호원, 군인, 운동선수, 스턴트배우 등 여성 24인이 직업군별로 6개의 팀을 이뤄 외딴섬에서 경쟁을 벌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 책은 이 프로그램의 후기같다.

출연진과 제작진 사이의 인생토크라고 한다. 방송용어로는 아우트로..

그런데, 에필로그 같기도 하다.

알고 보니, 대다수의 출연진이 그 업계에서 최초인 사람들이다.

여성소방관 최초, 여성해양경찰 최초 마약사범 검거, 여자군인 최초 예비역 중사 등.

성이 다를뿐, 직업에 충실한 모습은 남여를 불문하고 똑같은것 같다.

내가 경험해 보지 못한 인생을 사는 다양한 직업군들의 사람들의 인생이야기라 재미있다.

등장인물들 중에는 각 보안팀에서 근무하는 경호원이 많이 등장한다.

여자로써 하기 힘들수 있는 일일듯한데, 경호원이 되기 위해서 이전에 태권도 사범이나, 사격, 태권도 선수 등의 경력이나 이력이 있었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 하지만, 차라리 사격선수나, 태권도 선수를 하는게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경호원에 대해서 인식이 별로 였었다.

그럼에도, 경호원이 된 인물들의 이야기는 직업에 대한 뚜렷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충실하게 해 나가는 모습에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호원이 갖출 덕목인 희생정신과 책임감이 제일 중요하다 말하는 그들을 보니, 내가 우선인 직업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나를 생각하는게 아닌 상대방을 생각하는 직업인 경호원의 직업이 더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는것을 세삼 느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