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미래보고서 2018 - 세계적인 미래연구기구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2018 대전망!
박영숙.제롬 글렌 지음, 이영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미래사회나 신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미래 관련 서적을 좋아하는데, 이 책은 세계미래보고서 라는 이름으로 자주 개정이 되어 나오는 책이라 놓치지 않고 는 책이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미래예측이라는 분야에서 개정을 통해서 새로운 정보나 지식을 알려주는 것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한 분야만이 아니라 금융, 기술, 식량, 유전자 등 다양한 분야들이 미래에는 어떤 모습을 할 것인지 알려주고 있어서 좋습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의 모습을 예측도 할 수 있고,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잘 적응하려면 어떤 대응도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미래사회에서는 현재 우리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들(환경오염, 빈부격차, 질병, 양극화, 테러 등)이 해결 가능할지 아니면 더욱 악화될지 책을 통해 예측해 보고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아직 개발 중인 다양한 신기술들(로봇, 인공지능, 스마트기기, 의학 등)이 어떻게 진보하고 우리 앞에 펼쳐질지 책을 통해 확인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주 개정되는 책이라 최신의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어서 좋고, 책의 신뢰성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내년의 모습은 어떻게 될지,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서 먼 미래까지 어떤 변화들이 다가올지 책을 통해 배우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