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탐험대 옥토넛 첫 한글 쓰기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보다 내가 더 좋아하는 (우리아이도 정말정말 좋아하고!) 바다 탐험대 옥토넛. 아이가 보는 몇몇 영상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방송인 옥토넛은 정말로 유익하다..!라는게 느껴질만큼 다양한 수중,육지 생명체들을 다루고 그 범중와 지식의 깊이가 대단하다.
그래서 아이에게 옥토넛을 보여줄 땐 꼭 나도 옆에서 함께 시청한다.

그래서일까? 한창 한글을 노출하고 접할때라 요근래 한글 워크북을 많이 구매해주었는데, 한글쓰기 책 중 가장 구성도 좋고 알찼던 출판사 서울문화사 - 첫 한글 쓰기 백과.

단순히 한글 쓰기로만 이루어진게 아니고, 캐릭터소개를 활용한 스티커붙이기 (칭찬스티커 / 캐릭터이름스티커 / 낱말스티커) 다양한 선긋기, 글자 따라쓰기, 퀴즈, 틀린 그림 찾기, 숨은 한글 찾기 등 구성이 지루할틈 없이 + 첫 한글공부가 어렵지 않게 캐릭터들이 잘 녹아들어가있어서 좋았다.

앞서 구매했던 한글쓰기 책들은 자음 모음 따라쓰기에 많이 할애되어있었는데, 첫 한글 쓰기 백과는 옥토넛 캐릭터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따라쓰기 & 받아쓰기 하는 글자들이 다 연관되어있다. 가장 좋은 점은 그 단어들이 반복된다는점!

받아쓰기한 글자가 뒤에 퀴즈에서도 나오고, 스티커로도 나온다. 물론 그 낱말이 그림으로도 나온다.
정말 칭찬하고싶은 구성!!
책을 구성하고 발행하기까지 아이의 흥미유발 및 집중도를 충분히 고려했다는 세심함이 느껴졌다.

언어의 4대영역 말하기-듣기-읽기-쓰기 중
말하기와 듣기는 노출의 정도에 따라
읽기와 쓰기는 노출+노력의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다.

그래서 엄마인 내가 표현력이 좋고 수다스러운 덕에? 아이가 말하기와 듣기영역은 언어발달 측면에서 굉장히 빠른데, 읽기와 쓰기는 어떻게 알려줘야할지 몰라서 특별한 관심을 두지않았더니 또래친구들이 한글을 읽을줄아는 아이들이 많이 생겼더라.

현재 우리아이 나이가 한글교육과 관련해 늦다고 생각하지않아 조바심나거나 하진 않지만, 이제 5세에 올라가니 슬슬 한글의 읽기와 쓰기에 관심을 가져보려니 “좋은 한글쓰기책 좋은 한글교육책”을 찾고있돈차 바다 탐험대 옥토넛을 만나 얼마나 기쁜지^^

첫 한글 교육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