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을 지키는 곰 재잘재잘 세계 그림책
조시엔카 지음, 서남희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살 네살 아이에게 읽어주기 좋은 동화책을 오늘 또한권 발견하게되어 소개드립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먼저 인지하고 좋아하는 자연과 동물 그중에서도 달 별 곰 토끼 와 같은 캐릭터는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이끌 수 있는 것 같아요.

캐릭터도 좋지만 삽화도 스토리도 참 따스하고 예뻤습니다. 충분히 유익하고 교육적이었구요.

아이에게 보름달 반달 초승달을 알려줄 때 과학적인 요소만 알려주기엔 설명이 부족할 수 있는데,

달을 지키는 곰과 달의 모양변화, 그 모습을 보고 달이 배고픈건 아닌지 걱정하며 달을 지키려는 곰의 고민과 노력이 참 귀엽고 자연스럽게 달이 차오르고 변화하는걸 인지하게 하는게 참 좋았습니다.

중간에 어여쁜 녹색 새가 나와서 사라져도 사라지는게 아니라는걸 알려주는 부분에서 작가님의 센스가 돋보였어요. 또한 곰이 고민을 사촌인 치타와 통화하면서 저 먼 곳에서도 똑같은 달을 볼 수 있다는걸 우화적으로 잘 표현하신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자연현상을 알려줄 때 이해시키기 힘든데, 동화책이야말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그리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아요.

참고로 북반구와 남반구에서 바라보는 달의 모양은 차오르고 비워지는 과정이 반대인데요, 책 스토리가 시작하기전에 서두에 미리 언급된 부분도 유익했습니다.

아이에게 스토리텔링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따스한 그림으로 과학적 교육 그 역할을 잘 수행한 달을 지키는 곰! 추천도서로 권장하고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