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의 연금술 - 어떻게 한계를 넘어 기적을 만드는가 멘탈의 연금술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토네이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멘탈 챙겨'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고 보게 된다!

나 또한 유리 멘탈이라 조그마한 일에도 흔들리는 나를 많이 보게 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성공하기 위해,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자기 자신을 극복하며 나아가기 위해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꼿꼿하게 나아가야 한다.

또한 자존감과 행복감을 높이기 위해 자기 마음을 잘 관리해야 한다.

 

'보도 섀퍼'라는 사람은 나도 들어본 사람이다.세계적으로 유명하니 나같은 사람도 알겠지??ㅎㅎㅎ

이 책은 김미경 강사님 유튜브 채널에서 책 소개를 하는 영상을 본 뒤 구입하여 읽은 책이다.

나 또한 앞에서 말했듯 멘탈이 약해서 쉽게 좌절하며, 성공을 크게 바라지는 않는,쉽게 포기 하고,목표없이 살아온 그저 그런 모습들로 하루 하루 보내왔다.

그러나 이제는 더이상 이대로는 삶을 허비할 수는 없는 법!

이 책의 첫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멘붕이 왔다!

다시 정신 차리고 읽어 나가기 시작!!!!

대담하게 시작하라.끝을 보라.당신이 원하는 성공은 끝을 보고 난 후에 비로소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p5

과감하게 시작하고 끝을 보는 것!

사실 시작하는게 어렵다고 하지만 끝을 보는게 더 어려운 일인것 같다.

나도 이것저것 시작은 해보았으나 끝마무리 지어본게 뭐가 있는지..

불과 몇페이지 읽었을 뿐인데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란것을 알았다.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인가?'라는 질문을 숙고하는데 시간을 쓰지 마라.'이것을 어떻게 해야 내가 해낼 수 있는가?'에 집중하라.

p10

어떠한 것을 시도하거나 시작할때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게 된다.이러한 고민의 시간에 과연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을 하면 더 쉽게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나 또한 내가 못할 것 같아서 미리 포기해 버린일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ㅜㅜ)

이 책은 자신을 꿰뚫어 보면서 어떻게 자신을 이끌어 나가야 할지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다.

따끔한 충고,조언 그리고 그 속에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고 강한 멘탈을 가지는 방법등을 제시했다.

결코 감성적이지 않은 하나 하나 이성적이고,직설적인 어법으로 머리에 뭔가를 맞은 기분이었고, 이제껏 자기계발서에서 읽었던 많은 내용들이 이 책 하나로 싹 정리가 되는것 같았다.

우리는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선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정작 대가를 치르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 이 모순을 극복하는 순간,언제나 부서질 준비가 되어 있던 유리 멘탈이 빛나는 황금 멘탈로 바뀌며 삶의 모든 것이 놀랍게 바뀌는 기적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p34

내가 누구인지 정확히 말해줄 수 있는 사람을 구하라.멀리 가고 싶다면 그 사람과 함께 가라.

p58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두려움,걱정,불안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들!

공감도 되었고 하나 하나 작은 실천들을 적어주어서 나도 따라 실행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감사하는 마음 가지기..

감사하는 마음 하나로 마음 속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가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문장 하나 하나 버릴수가 없었다.

왠지 나를 채찍질 하는 것 같았고 '나도 할수 있어'라는 긍정적인 신호를 주기에 충분했다

거창한것이 아니라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는일,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지켜가는 것!

5년이 아니라 5분 후의 내 모습을 만들어 가는 것 등등 멘탈관리는 작은것에서 부터 쌓여가는 것임을 깨달았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먼저 그릇을 키워라.그릇이 클수록 그 안에 담기는 돈도 많아진다.그 누구도 예외없이,자신이 갖고 있는 그릇의 크기만큼 돈을 번다.

p241

나의 그릇을 키우는 것.

내 그릇은 어떤 크기 일까?너무 작아서 조금만 담겨도 넘치는 크기 일까?

예전에 '말그릇'이란 책에서도 내 말그릇의 크기가 클 수록 좋은 말도 많이 담아둔다고 하였다.

사람의 그릇..'저 사람은 그릇이 큰(작은) 사람이야'흔히 이렇게들 표현한다.

나 또한 포용력을 키우고 그 안에 많은 것들을 담을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

한 챕터가 끝나면 각각의 연금술을 정리해 둔 페이지가 있어서 필사도 해보았다.

필사를 하니 더 와닿고 나의 멘탈을 더 직시하고 잘 새길 수 있었다.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멘탈관리!

꼭 커다란 성공이 아니더라도 실패해도,일이 잘 안풀리더라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방법을 잘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사소한 작은 문제부터 하나 하나 잘 넘어가면 결코 해결하지 못 할것은 없으며 더 나아가서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이뤄 낼 수 있을 것이다.

-목적지는 아무도 모른다.우리는 언제나 출발점에 서 있을 뿐이다.

-더 이상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더라도,고난과 시련과

역경으로 단련된 멘탈의 힘만큼은 반드시 당신 곁에 남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