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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를 내는 팀장은 다르다 - 실적으로 평가받는 팀장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데니 F. 스트리글 & 프랭크 스위어텍 지음, 홍윤주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팀장의 자리는..
아니, 직장인의 자리는 성과를 내기 위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전제 조건이 참 많이도 따라붙는다.
기본적으로, 시류를 잘 타는 것은 물론
운도 좀 따라야 하는 거 같고
무엇보다 협조적으로 일이 잘 되게끔하는 구성원들과 일을 할 수 있을 때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나는 아직 팀장의 위치에 이르지는 못했다.
그러나, 일을 오롯이 혼자서만 할 수는 없는 법..
타업체 사람과의 갑 또는 을의 관계로 만나든,
같은 조직 내에서 때로는 내가 팀원으로.. 사람을 만나든
조직 생활을 하다보면
팀장 역할을 알아야 할 때가 많은 것은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미국 저자들이 저술한 책에는 무언가.. 특별한 내용이 있을까..싶어
읽기 시작한 책이었다.
저자는 두명으로 나온다.
데니 스트리글은 버라이존 이동통신 전 회장이자 CEO이고
한 직장에서 최고의 자리까지 오른.. 그리고 은퇴를 한.. 전설적인 인물이다.
또 다른 저자인 프랭크 스위어텍은, 강연자이자 컨설턴트이다.
저자의 글 속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가늠해볼 때
데니 스트리글이 은퇴를 한 이후.. 스랭크 스위어텍이 데니에게
그간의 경험들을 책으로 편집해 출판하자..라고 제안하여 출판이 된 책이나 다른이 없다.
본 책은, 성과를 내는 팀장에 대해
구구절절이 설명하거나
지침을 내려주고 있지는 않다.
책의 구성은 9장까지로 구구절절 나오지만
저자의 생각은 명확하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기본 원칙을 생각나는 대로 두서없이 적어보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집중할 것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오픈마인드로 일을 해나갈 것
책임감을 가질 것, 청렴하게 조직을 이끌어 나갈 것.. 등등이다.
책 중간중간에
저자의 실례로 언급되는
수익증대를 위한 가입자 유치 전략.. 등은
유관분야의 생태를 몰라서 그런지
좀 생소하고 생뚱맞아 보이는 부분도 좀 있었다.
그러나, 책의 각 챕터마다
핵심 요약과 행동 지침이 잘 정리되어 있어
많이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어나갈 수 있었다.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