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 도시락 & 집반찬 한 번에 해결!
오민주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분완성초간단도시락레시피100

#오민주

#시원북스

#북유럽

#도시락집밥한번에해결



안녕하세요.

책을 소개하는 여자,

반짝이는 책소녀입니다 ✨️


오늘 소개할 책은 <10분 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물가가 장난이 아니란 걸 실감하게 되요. 만만한 게 채소인데 채소마저도 너무 올라 채소에 과일 조금만 사도 10 만원은 그냥 넘어가네요. 집에서 해먹으려고 사도 이렇게 부담스러운데 외식은 더 못하겠습니다. 외식하기도 부담스럽고, 집에서는 뭘해먹어야 할지 모를 때 이 책을 참고하면 좋겠어요. 특히 자취하는 분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매일 뭐 먹지? 생각이 들 때 이 책이 고민을 덜어줄 거에요.


요리책을 펴고 요리를 하려는데 자꾸 요리책이 넘어가버린 경험 있나요? 자꾸 넘어가버리는 야속한 요리책때문에 짜증이 나곤 했는데 이 책은 그런 것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요. 바로 스프링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프링형으로 되어 있기에 요리책이 넘어 갈까봐 불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편하게 펴고 보면서 요리할 수 있어요.





이 책 제목에서 10분 완성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것은 요리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이런 조리도구들을 이용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어묵, 소세지, 스팸, 참치, 베이컨, 떡갈비, 김치 등 기성품을 이용하기에 요리를 휘리릭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이라도 이 책을 보면서 하면 맛있게 뚝딱 만들 수 있어요.





목차를 보세요. 목차 또한 도시락이 쫘악~~ 펼쳐져 있어서 어떤 요리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려 31개의 도시락, 100개의 메뉴가 나와 있습니다. 도시락 사진만 보아도 도시락 싸서 야유회 가고 싶을 정도에요. 보기만해도 배가 부르네요.






목차에 나왔던 도시락을 하나하나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해줘요. 다시 한번 도시락 사진을 보여주고, 도시락 메뉴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반찬과 곁들임 찬은 무엇이 나오며, 만드는 법 페이지까지 안내합니다. 가끔 겹치는 반찬이 나올 때 '어떻게 만들었더라?' 하며 찾지 않아도 되게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요리 과정 또한 엄마가 알려주듯 준비물은 무엇이며, 어떤식으로 요리재료를 써는지, 더 알려주고 싶은 말은 중간중간 Tip을 통해 알려줍니다. 먹는 취향에 따라 맛을 다르게 하는 양념들도 알려줍니다. 이 책을 보면 '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겠는데?' 란 생각이 들어서 쉽게 요리를 시작할 수 있게 합니다.





저는 이 책의 메뉴를 따라 아이들 먹을 소세지야채볶음과 신랑과 제가 먹을 돼지주물럭을 만들어보았어요. 쏘야는 팡 터지는 토마토육즙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방울토마토도 넣고 조리하고, 저는 마침 집에 쑥갓이 있어 상추에 쑥갓 넣고 돼지주물럭을 넣어 쌈으로 정말 야무지게 저녁을 먹었네요. ^^ 요즘 쑥갓이 제철인데 이렇게 한번 드셔보세요. 쑥갓의 향이 참 좋아요.


보기 편하고 어떤 요리는 정말 쉬워요. 간단하면서도 쉽고, 빠르고, 맛있게 아침에 집밥으로 먹고, 점심으로 도시락도 해결할 수 있어요. 하루 두끼나 세끼 정도 분량으로 넉넉히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게 굉장한 장점입니다. 자취하는 동생이 있다면 선물해주고싶은 책입니다. 자취하시는 분께 적극 추천드려요.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