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토니 로빈스 지음, 도희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안의 잠든 거인을 깨워라



내 안의 잠재력은 무엇인지 알고싶었다. 내 안의 잠재력을 알고, 열정을 깨우면 열심히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거 같은데 아직 그것을 못찾았다. 나의 열정을 불태워 하루하루 열심히 살때 희열을 느끼며 하루하루 행복할 거 같은데 그게 무엇인지 아직 찾지 못해 방황하고 있는 느낌이다.

그래서 "토니 로빈스를 만난 후 인생이 바뀌지 않은 사람은 없다" 라는 책 표지의 문구에 홀리고 말았다. '정말 이 사람을 만나면 인생이 바뀔 수 있을까?' 라는 작은 희망을 가지고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았다.


토니 로빈스는 세계적인 자산가이며 머니 트레이너이며, 영감을 불어넣는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변화심리학의 최고 권위자라고 한다. 0.001% 세계 부자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인물 1위이며 전 세계 5000 만 명의 삶을 바꾼 동기부여 전문가라고 할 정도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이 책을 쓴 목적은 독자에게 영감을 주는 것과 사람들이 작은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함으로써 그 에너지를 모아 주목할 만한 결과로 발현시키는 것 두가지라고 한다.

어떻게 영감을 주며 작은 실천을 이어가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해졌다.


처음에 슥 훑어보았을 때는 글이 짧아 당황스러웠다. 그래서 '금방 읽어버리겠는데?' 싶었는데 왠걸? 다 읽기까지 장장 5일이 걸렸다.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보겠다는 생각으로 읽어서였는지 토니 로빈스의 생각을 읽고 생각하느라 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나싶다.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이 나온다. 하루를 마치고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 3분간 글을 읽고 3분간 질문에 답을 해보라고 한다.

매일매일 기록할 수 있는 노트를 준비해 적어보라고 권한다.

섹션을 보면 1부터 12섹션까지 나뉘어 365개의 글이 실려있다. 약간 로버트 그린의 <오늘의 법칙> 처럼 1년 열두달 매일 한편의 글을 읽으며 영감을 얻고 실천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섹션이 12개이다보니 한달 동안 한 주제를 가지고 깊이 생각하고 조금씩 실천할 수 있을 거 같다. 결단과 목표를 설정하는 것부터 질문하고, 말을 바꾸고, 습관을 바꾸고, 모든 감정이 나에게 무엇을 요구하는지 생각하게 하고, 부자의 마음은 어떤것이 있는지 10가지로 알려준다. 마음을 다스리는 훈련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만의 가치와 원칙을 정해 행동을 일치시켜 인생의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준다.

나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법, 그리고 마지막 섹션은 나누고 베푸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실제로 이 책의 수익 전액은 피딩 아메리카를 통한 자선사업에 활용된다고 밝히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특히 질문의 힘에 대해서, 그리고 감정이 나에게 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만의 가치 찾기,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그리고 토니 로빈스 저자가 직접 개발한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6 단계 전략 나크NAC,Neuro-Associative Conditioning(신경연상체계 조절) 또한 흥미로웠다. 이 6단계 전략을 활용해 나쁜 습관을 고치려 노력하여 고치면 좋을 거 같다.





예전에 긍정확언을 하면 나의 정신과 마음을 가다듬고 나 자신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 거 같기에 아침마다 켈리 최의 긍정확언을 따라 말하기를 3개월 정도하다가 그만 두었었다. 내가 나만의 긍정확언을 정해 말한 게 아니고 켈리 최 본인만의 긍정확언이기에 잘 와닿지 않아 받아들이지 못해 중도에 그만둔 게 아니었을까 싶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긍정확언을 하지 말고 힘을 주는 질문을 하라고 말해 신선했다. 내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하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질문해보고 그를 바탕으로 나만의 긍정확언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질문을 하면 머리는 생각해서 나에게 현명한 답을 준다고 한다. 질문의 힘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아는 동생에게 "오늘은 어땠어?" 라고 물어보면 늘 이런 식으로 대답했다. "힘들어 죽을 거 같아" 그럴 때마다 나는 동생에게 "그 말보다 좀 더 나은 표현은 없을까? 말이 씨가 된다는 말도 있는데..." 늘 동생이 그렇게 말하면 나는 동생이 '더 나은 표현으로 말하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말이 부정적이면 될 일도 안된다고 난 생각한다. 운이 오려는데 부정적인 말이 그 오는 운을 차버리는 건 아닐까? 그런 생각도 해본다. 부정적인 감정이 나쁜 건 아니나 이왕이면 부정적인 감정을 순화할 단어를 찾는다면 더 좋지 않을까싶다.


이 책을 읽으며 동기부여도 되고 질문에 생각하고 답하면서 나의 정체성과 내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하루에 한편 잠 자기 전에 읽어보면 아주 좋을 거 같다. 내 안의 무한 능력이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 성공하고 싶은 사람, 건강해지고 사람,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지금 변화하고 싶은가? 지금 당장 나를 바꾸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읽으며 실천해보자!



북유럽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6-11 1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독하고 싶어지네요.

반짝햇빛 2023-07-26 1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에서 댓글 처음 봐서 기분 좋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호시우행님도 지금 변화하고 싶다면 일독해보시길 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