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 - 우리 아이 수학 흥미 제대로 돋우는 보드게임 큐레이션 31
조은수 지음 / 문예춘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을 소개하는 여자,

반짝이는 책소녀입니다 ✨️


오늘 소개할 책은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수학> 입니다.


"자녀와 보드게임을 하는 것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다. 동시에 학습능력도 훈련시킬 수 있다."


앨빈 로젠필드(하버드대 아동심리학 교수)


집에 재미있을 거 같아 구비해둔 보드게임은 많은데 정작 많이 즐기지는 못해서 도움을 받고자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아이와 재미있게 즐기는 것도 좋은데 이왕이면 아이의 학습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이 책은 수학 교사이며 각종 영재교육원 수학 강사님이 쓰신 책이라 더 신뢰가 가는 책이었어요. 보드게임을 즐기며 아이의 수학적 능력을 어떻게 키워줄 수 있을까에 대한 많은 학부모의 고민을 이 책이 풀어주네요.




31개의 보드게임과 게임방법, 변형해서 즐기기 뿐 아니라 아이와 수학적 대화도 어떻게 하는지 실려있고, 특히 어떤 발문들을 하는지 알려줘요. 질문도 아무 질문이 아닌 좋은 질문을 해야 아이도 여러가지로 생각할 수 있겠지요. 수학적 효과를 up시키는 게임 진행 발문이 저는 참 고맙더라고요. 보드게임과 관련되어 교과서에서는 어떤 것들과 연계되는지 알려주어서 도움이 됩니다. 보드게임은 보드게임이 처음인 아이들과 하기 좋은 보드게임들을 소개하고, 사칙연산 보드게임, 도형과 공간에 대한 감각 키우기 좋은 보드게임,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보드게임 등을 소개합니다.


이 책이 좋은 점은 보드게임만 나오는 게 아니라 더 좋았어요. 보드게임으로 하는 놀이수학이지만 그보다는 근본적으로 아이들이 수학을 왜 잘했으면 하는가에 대한 본질을 생각하게 해요. 엄마의 마음이 앞서서 욕심이 앞서서 아이를 잡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보게 하네요. 진정으로 아이가 수학을 잘하길 바란다면 수학을 즐기는 아이가 되도록 엄마의 욕심을 내려놓고 아이와 진짜로 보드게임을 하며 즐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헉! 아이가 져서 울 때 저 말 토시하나 안빼고 하고는 했는데 반성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저렇게 아이가 스스로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을 주는 엄마가 되고싶네요. 아직도 엄마의 갈 길은 멀기만 하네요.ㅠㅠ 아이와 즐겁게 놀면서 자연스레 아이가 수학에 눈을 뜨길 기대해 봅니다. 아차차! 기대는 내려놓고 그냥 아이와 즐겨야겠어요. 수학적 사고력을 일상에서 어떻게 접근하고 키울 수 있는지 이 책에 잘 나와 있으니 부디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래요.


우아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