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초등 지식왕 시사 상식을 파고파고 엠앤키즈 파고파고 시리즈 2
문연정 지음, 이정화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을 소개하는 여자

반짝이는 책소녀입니다 ✨️


오늘 소개할 책은 <도전! 초등 지식왕 시사 상식을 파고파고> 란 책이에요.


뉴스를 보다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이 생기면 질문을 하고는 하는데 아는 내용인데도 막상 설명하려고 하면 알려주기가 힘들 때가 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해주고 싶은데 생각보다 그렇게 말하기가 쉽지 않네요. 그래서 초등 아이들에게 좀 더 쉽게 시사상식을 알려주고싶어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경제, 사회, 문화. 과학. 환경으로 나눠 초등학교를 다니는 어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어휘 150개를 알려줍니다.


주식, 가짜뉴스, 난민, 일본군 위안부, 가상 인간, 스몸비, QR코드, 나노 기술, 챗GPT, 그린피스, 탄소중립 등 초등 아이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들이 나와요.


어휘가 나오고 그 어휘의 간단한 뜻을 알려주고, 한 컷 그림이 나와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쉬워요. 그 어휘에 대해 알아야 할 것과 뉴스도 간단하게 나오고 비슷한 어휘나 그 어휘와 관련해서 더 알면 좋은 어휘를 함께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림과 짧은 글을 읽으면서 150개의 어휘를 쉽게 읽힐 수 있어요.

하루 한 개씩 어휘를 익혀봐도 좋겠어요. 글은 짧지만 아이가 읽기에는 부담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하루 한 개씩만 익혀도 150개를 익힐 수 있겠어요.


초등 아이에게 시사상식을 쉽게 알려주고 싶은가요? 아니면 아이들이 시사상식이 부족해보이나요? 그렇다면 이 책의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우아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