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좋은 점은 이렇게 중간중간 연습해보기가 있어 연습할 수 있어요. 좋은 대화를 하려면 연습이 많이 필요한데 연습해보기에서 대화로 무엇을 얻고싶은지 생각해보게 하고, 좋아하는 주제로 대화 시작하기, 마음 가라앉히기, 경청하기 등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왜 대화가 두려운지 그 원인을 알아보고, 어떨 때 불안한지 알아보고, 기분이 좋아지는 명상법,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방법, 자기소개하는 방법, 대화에 끼어드는 법, 좋은 질문하는 방법, 재치있게 대화자리를 뜰 수 있는 전략까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업무대화, 면접관과의 대화, 인맥을 쌓는 모임, 가벼운 식사나 술자리, 소개팅 등 특별한 날에는 어떻게 대화를 하면 좋은지도 나와 있습니다.
연습해보기에서 많이 연습해 보았으니 이제 실전에서 대화를 해봐야겠죠? 마지막 7장에서는 6장에서 봤던 특별한 날의 상황들을 제시합니다. 그런 상황일 때 상담가로서 조언을 하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물론 이런 상황뿐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상황들이 연출되지요. 이럴 때 미리 연습했던 대화들을 응용하여 좋은 대화를 이어나가면 좋겠어요.
대화를 하고 싶지만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몰라 대화를 피하고 싶은 분, 대화가 어색해서 끊기는 분,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못하는 분, 전화가 싫으신 분, 스몰토크가 싫은 분, 이성 앞에만 서면 떨려서 대화를 못하는 분 등 대화울렁증을 가진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래요. 좋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스킬을 전수해줍니다.
사람들과 어떤 말을 할지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이 책으로 말하기 연습을 충분히 해 보아요.
그래서 누구하고도 편안한 대화를 즐기는 우리가 되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