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채소 - 매일 채식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이와사키 마사히로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식

#1일1채소



65세 이상 1인당 연간 의료비가 530 만원이 드는 시대라고 해요. 저희 부모님만 보아도 나이가 드시니 자주 아프셔서 병원에 자주 가세요. 그런데 평생 의료비를 버는 갓성비 고수익 투자가 있다고 이야기하는 귀가 번쩍하게 하는 책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매일 채소를 먹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한가요? ^^ 저도 매일 채소를 먹으려 노력하지만 매일 채소를 먹는 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하면 매일 채소를 섭취할 수 있을까?' 에 대한 방법을 배우고자 이 책을 읽었어요. 이 책에서는 매일 채소를 섭취하는 개념을 투자라는 개념으로 설명합니다. 채소투자란 말이 좀 생소한데 먹는 것을 투자라는 개념으로 설명해요. 장기투자, 적립투자, 분산투자가 그것입니다. 즉, '꾸준히 올바르게 균형잡힌 여러 종류의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자!' 라고 말해요.


이 책을 보려는 사람들은 이미 채식에 대한 생각들이 있거나 채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장에서 왜 채소에 투자해야 하는지 설명해요.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한 질문에 대한 답을 일목요연하게 말합니다. 이미 채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1장은 넘어가고, 2장부터 읽어도 괜찮겠어요. 1장은 채소를 싫어하는 사람이나 고기만 먹는 사람 등을 설득하기 위해 쓴 글이니 그 분들이 읽으면 더 설득이 될 거 같아요. 그 분들이 이 책을 읽게 하려면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면 채소를 먹어라" 또는 "내 아까운 돈 보험에 넣지 말고 채소에 투자해라" 와 같은 더 파격적인 제목으로 해도 괜찮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2장에서 본격적으로 채소 투자,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에 대해 말해요. 채소투자의 3대 원칙 장기투자, 적립투자, 분산투자에 대해 알려줍니다. 수입산의 포스트 하비스트 이야기는 좀 충격적입니다. 국산채소를 먹도록 더 노력해야겠어요. 눈 딱 감고 42일동안 매일 350그램의 채소를 섭취하도록 노력해 봐야겠어요.





3장에서는 채소에만 있는 슈퍼영양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는 카페인이 안맞아서 커피와 녹차나 홍차를 안마시는데 녹차나 홍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살균작용이 있어 식중독을 예방하기도 한다고 해요. 감기나 인플루엔자 등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고, 충치균에도 효과적이며 노화를 방지한다고도 해요. 이렇게 놀라운 효능들이 있는데 아침에라도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4장에서는 채소 투자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채소투자의 레버리지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잠을 잘 자고 운동을 습관화하기입니다. 다 아는 이야기지만 실천이 쉽지 않죠. 늘 습관처럼 지키려고 노력해야겠어요.


5장은 건강은 전염된다로 한 사람 한 사람의 건강이 주위에 전염되고 확산됨으로써 거리가 밝아지고, 지역과 나라 전체가 밝아지고, 세계의 미래가 밝아진다고 이야기합니다. 건강한 아이의 얼굴만 바라봐도 행복해지듯이 건강하기 위해 노력하며 건강한 사람들이 곁에 있으면 저 또한 건강해지려고 노력도 하게 되고 왠지 건강해지는 기운을 받게 됩니다. 나 하나 건강하면 온 사회가 건강해진다는 생각으로 오늘도 건강하게 채소를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네요. 저위험 고수익 채소투자 오늘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