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용돈으로 부자 될래요 : 용돈 관리 편 - 경제 체력이 쑥쑥 자라는 어린이 돈 공부 나도 용돈으로 부자 될래요
민선(에코마마) 지음, 김이주 그림, 박정호 감수 / 온더페이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용돈으로 부자될래요 : 용돈 벌기편> 을 통해 용돈을 어떻게 버는지에 대해 배웠어요. 여러가지 용돈 버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여 용돈을 벌었습니다. 그런데 이 용돈 이제 어떻게 하지요? 힘들게 번 돈인데 그냥 막 써버릴수도 없고,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용돈 벌기에 이어 용돈을 어떻게 현명하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전편에서 선장님을 따라 여러 섬을 탐험하며 여러 보물들을 발견하는 버전이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섬을 탐험하며 어떤 보물들을 발견하게 될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합니다. 어떤 보물들이 숨겨져 있을까요?





힘들게 번 돈인데 이 돈을 어디에 보관하면 좋을까요? 저금통에 보관해도 좋지만, 이왕이면 은행에 보관하면 더 좋겠지요. 은행에 보관하면 이자가 나오니까요. 그런데 은행은 뭐하는 곳일까요? 은행이 뭐하는 곳인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고, 투자할 곳도 찾고, 돈 관리하는 방법과 용돈 기입장을 왜 쓰면 좋은지, 그리고 용돈 기입장 쓰는 법까지 알려줍니다. 특히 돈 관리하는 방법과 용돈 기입장 쓰는 방법은 이 책의 핵심이니 이 책을 보시길 바래요. 부모님이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부모님 가이드로도 따로 이야기해줍니다.


제 1장이 돈 관리하는 법을 알려주었다면 제 2장은 돈을 똑똑하게 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돈이 생기면 사람 심리가 다 쓰고 싶잖아요.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죠. 그럴 때 어떻게 현명하게 돈을 쓰는지 현명한 소비 방법을 알려줍니다. 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쓰지 않아도 매달 통장에서 나가는 돈들과 세금에 대해 알려주고, 아름다운 소비인 기부에 대해서도 말해줘요.


부모님 가이드에서는 우리나라의 착한 부자와 관련해 아이와 직접 가볼만한 기념관들을 소개해 줍니다. 기념관에 가서 착한 부자들을 만난다면 아이의 마음속에 절로 그분들에 대한 존경심이 들며 기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겠지요.


마지막에는 선장님을 따라 한 보물 찾기 활동 중 완료한 활동에 표시하게끔 되어 있어요. 하나하나 성취할 때마다 아이는 더 돈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겠지요. 저도 가계부를 쓰다 말고 늘 중단하고 마는데 이번엔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서라도 가계부를 써야겠습니다. 저도 하지 않는데 아이 보고 용돈 기입장 쓰라는 건 말도 안되지요. ㅎ


아이에게 용돈을 잘 관리하고 똑똑하게 쓰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다면 이 책을 아이에게 주고 함께 이야기나누면 좋겠습니다.



우아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