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 식비도 아끼고 살도 빠지는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딸기 강지현님의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과 < 하루 5,000 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가지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이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에서 나온 가지 요리는 먹고,시아버님께서 잘 드시는 반찬도 <하루 5,000 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의 도움을 받았어요.


간단하지만 집에 있는 것들로 맛난 요리들을 선보이시는 강지현님이 이번엔 살도 빼고 건강에도 좋은 가성비 좋은 다이어트 요리책을 내셨네요. 수많은 요리책을 보아도 집에 없는 재료로 요리하는 책들도 많고, 입맛에 맞는 요리책을 찾기도 어려운데 제 입맛엔 강지현님 요리가 맞는 거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든 요리들이라 따라하고 싶은 요리가 많더라고요. 점심에 혼자 밥을 먹는 경우도 많은데 혼자 먹을 때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밥들이라 더 반가웠어요. 냉동실에 밥을 넣어두고, 야채를 다듬어 놓고, 닭가슴살, 계란, 소스 등을 준비해두면 빠르게 식사 준비를 할 수 있겠어요.


집에 흔히 있는 재료인 두부, 닭가슴살, 육류, 해산물, 버섯, 잎채소, 아보카도&토마토,기타 채소로 파트를 나눠 비빔밥과 국수, 주먹밥,김밥, 볶음밥,덮밥,샐러드 등 다양한 한끼 음식들을 선보여요.


현미밥 130g을 한끼 밥 기준량으로 삼아 단백질과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하여 강지현님이 직접 이 책을 준비하며 하루 두끼 다이어트식으로 먹으니 2개월 동안 3kg이 줄었다고 해요. 나잇살이라고 하죠. 저도 나이를 먹으니 별로 먹지도 않는 거 같은데 살이 찌더라고요. 그리고 살을 빼려해도 잘 안빠지던데 3kg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강지현님이 집밥으로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좋은 점이 많았다고 해요. 채소, 달갈, 두부 등 기본 재료로 심플한 밥상을 꾸리니 식비 또한 다이어트가 되었고, 꾸준히 먹어도 질리지 않았으며, 주방에 머무는 시간과 노동력이 절감되었다고 해요. 기본 다이어트 식재료(찐 양배추,손질한 잎채소, 삶은 달걀, 간단한 소스)를 늘 냉장고에 준비해 넣어두니 아침에 도시락 쌀 때도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준비할 수 있고, 밥 차리는 시간이 많이 줄었다고 해요. 저는 평소에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아까운데 제일 반가운 소리였어요. 제 평소의 생각이 어떻게 하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은 짧게 하면서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밥상을 차려 먹을까? 였는데 그에 부합하는 아주 좋은 요리책이에요. 👍





제가 이 책을 따라 해 본 요리입니다. 따로 장을 보지 않고 냉장고에 들어있는 재료로만 요리했어요. 오이토마토샐러드와 감자샐러드가 아이들에게 반응이 좋았어요. 감자는 볶거나 조리거나 굽기만 했는데 이 책을 보고 또 새로운 조리법을 알아서 자주 해줄 거 같아요. 간단한데 맛도 좋아 너무 좋습니다.


1인분으로 준비할 수 있고, 레시피도 4단계로 나오고, 4 컷 사진으로 요알못도 요리할 수 있게 나왔어요. 양념도 간단해서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집밥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혼자 살거나 혼자 먹으면 먹는 걸 소홀히 하고 대충 떼우기 쉬운데 1인 자취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픈 책이에요. 간단하면서도 맛도 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을 따라 해보고픈 요리가 무궁무진하네요. 매운 걸 못 먹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많아서 더 좋아요. 요리책에 매운 요리가 많으면 할 요리가 별로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 책은 담백하게 해서 먹을 수 있어 더 좋습니다.


매일 건강을 생각해 샐러드를 배달해 먹나요?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나요? 담백하게 먹고 싶나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요리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 책을 픽하세요. 건강하게! 맛있게! 간단하게! 하는 집밥 이 책이 도와줄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