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하나뿐인 나를 위로하는 책

나를 사랑하게 하는 책



많이 지치고 힘들 때, 내 마음을 몰라주는 거 같아 속상할 때, 누군가에게 열등감이 들 때, 나를 함부로 대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뭔가를 하다 실패했을 때, 나를 비난하는 말을 들었을 때 등등 구비구비 힘든 순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럴 때 괜찮다고 잘하고 있다고 누군가에게 들으면 좋겠지만 그런 사람 별로 없죠. 그럴 때 나라도 스스로 위로하고 용기를 주면 좋을텐데 그러기도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비난하고 실망하고 자책하기 쉬워요. 그럴 때 이 책을 펼쳐보면 좋겠어요. 한없이 나에게 괜찮다고, 잘 하고 있다고, 넌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고 치켜세워줍니다. 든든한 응원군같은 책이라고 할까요? 가볍게 읽었지만 힘이 나게 하는 책입니다.







1장은 건강한 사랑이 가장 빛나는 법이야 로 몽글몽글 연애하던 시절의 내가 떠올랐어요. 지금은 아이를 키우기에 아이와 나의 관계로 읽혔어요. 나만 바라보는 아이들을 볼때면 '어쩜 이렇게 온전히 사랑할 수가 있을까?'를 생각하며 '사랑받는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를 대할 때도 늘 손님 대하듯 이런 마인드로 하루하루를 보내면 좋겠어요.







2장은 내 사람과 그 밖의 사람들 에서는 내 사람에게만 잘하고 그 밖의 사람들에게 상처받지 말라고 이야기해요. 내가 감독이므로 그런 사람들은 비중없는 엑스트라로 만들어 무관심해도 된다고 말합니다. 나에게 상처주고 싫어하는 사람을 내 마음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저를 힘들게하고 상처 받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미 없는 역할로 전환시켜라! 통쾌한 말입니다. 내 인생에 중요한 사람, 내 사람에게만 충실해야겠어요.







3장은 나와 내 인생 이왕이면 지름길로 난 혼자가 아니며, 나는 생각보다 훨씬 더 가치 있으며, 잘 하고 있다고, 내키는 대로 살아도 된다고 응원하고 있어요. 나 스스로 나의 한계를 긋지 말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며 살고 싶네요. 누가 옆에서 뭐라 해도 나를 사랑하며 나의 길을 가고 싶습니다.

연애하다가 권태감이 들 때, 주위에 내 편이 아무도 없다는 생각이 들 때,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잃어 버렸을 때,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싶을 때 이 책을 읽으며 힘을 내면 좋겠어요. 내일은 더 반짝일 우리니까요.




우아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