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모든 면에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김태광(김도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들을 보다가 가끔 작가님이 한국 책쓰기양성협회 김태광님께 감사드린다란 감사인사를 참 많이 보았어요. 그래서 작가의 스승인 김태광님은 어떤 사람인지 궁금했습니다.


김태광 님은 IQ 89,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언어장애, 전문대 출신, 신용불량자로 20대 후반엔 갑작스런 아버지의 죽음으로 2억원의 빚도 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깜깜했던 과거를 딛고 일어나 지금은 100평의 펜트하우스에 살고 있고, 40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300 여권의 책을 집필하였으며, 15 년간 1,200 명의 평범한 사람들을 단 몇 개월만에 책을 쓸 수 있도록 코칭한 선생님입니다.


아버지의 2억의 빚을 지고 있던 작가님은 어떻게 지금 200 억의 자산을 보유할 수 있었을까요?

이 책에서 그 비법을 알려줍니다.


김태광님은 자신을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단호하게 말한다고 해요.

성공하고 싶다면,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그동안 가졌던 생각과 말과 행동을 다 바꿔야 한다.

p.5

과거와 결별하지 않으면 눈부신 미래와 결별하게 된다

p.6


과거를 싹 잊고 새 사람으로 거듭나라는 말씀입니다. 과거의 생각, 행동, 말 들을 싹 바꾸라는 말입니다. "바꿔~바꿔~ 모든 걸 다 바꿔~" 라는 노래가사가 들려오네요. 그때는 몰랐는데 이 가사가 참 의미심장하게 다가옵니다.


<내면소통>을 쓴 김주환 교수는 모든 경험이란 기억이고 스토리텔링이라고 했어요. 그 경험에 내가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만들어내는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새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우리의 뇌에 의미를 부여한 기억과 스토리텔링을 바꾸면 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생생한 시각화를 강조합니다. 자신의 꿈을 이룬 모습을 상상하는 습관을 지니라고 말해요. 꿈을 꾸고 실천하다보면 가끔 슬럼프에 빠지거나 번아웃이 오기도 할 거에요. 그럴때마다 이런 긍정적인 자기암시를 생생하게 상상한다면 슬럼프나 번아웃을 겪어도 쉽게 털고 다시 일어날겁니다. 이 책에서 슬럼프를 극복하는 6가지 방법도 알려줍니다.

10,000권 넘게 읽고 알게 된, 절대 실패하지 않는 독서법을 알려줍니다. 생산적인 독서 방법도 알려줍니다. 저도 김태광님이 말하는 방법과 비슷하게 독서하고 있는데 제가 지금 잘 읽고 있구나라는 생각에 뿌듯했어요.


돈 없고 '빽' 없는 사람은 무조건 해야 할 게 있다고 말해요.


그것은 바로 책쓰기!!!


책 쓰기는 생존과 직결된다고 해요. 언제 밀려날지 알 수 없는 직장에서 조마조마하게 하루를 보내지 말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 삶의 깨달음, 어떤 주제에 대한 노하우를 책에 담아보라고 거기서부터 삶이 달라진다고 말합니다.

다른 책에서는 보지 못한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4 가지 비밀이 이 책에 나와요.

베스트셀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이 책에서 궁금증을 해결했네요.


여러 저명한 인사들의 사례를 들며 어떻게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부자되기나 여러 자기계발서에서 많이 들었던 말들이 많이 나오지만 또 한번 이 책을 읽으며 동기부여가 됩니다.


강력한 자기 확신이 필요하신 분, 잠재의식을 개조하고 싶으신 분, 부자가 되고,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우아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