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를 싹 잊고 새 사람으로 거듭나라는 말씀입니다. 과거의 생각, 행동, 말 들을 싹 바꾸라는 말입니다. "바꿔~바꿔~ 모든 걸 다 바꿔~" 라는 노래가사가 들려오네요. 그때는 몰랐는데 이 가사가 참 의미심장하게 다가옵니다.
<내면소통>을 쓴 김주환 교수는 모든 경험이란 기억이고 스토리텔링이라고 했어요. 그 경험에 내가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만들어내는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새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우리의 뇌에 의미를 부여한 기억과 스토리텔링을 바꾸면 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생생한 시각화를 강조합니다. 자신의 꿈을 이룬 모습을 상상하는 습관을 지니라고 말해요. 꿈을 꾸고 실천하다보면 가끔 슬럼프에 빠지거나 번아웃이 오기도 할 거에요. 그럴때마다 이런 긍정적인 자기암시를 생생하게 상상한다면 슬럼프나 번아웃을 겪어도 쉽게 털고 다시 일어날겁니다. 이 책에서 슬럼프를 극복하는 6가지 방법도 알려줍니다.
10,000권 넘게 읽고 알게 된, 절대 실패하지 않는 독서법을 알려줍니다. 생산적인 독서 방법도 알려줍니다. 저도 김태광님이 말하는 방법과 비슷하게 독서하고 있는데 제가 지금 잘 읽고 있구나라는 생각에 뿌듯했어요.
돈 없고 '빽' 없는 사람은 무조건 해야 할 게 있다고 말해요.
그것은 바로 책쓰기!!!
책 쓰기는 생존과 직결된다고 해요. 언제 밀려날지 알 수 없는 직장에서 조마조마하게 하루를 보내지 말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 삶의 깨달음, 어떤 주제에 대한 노하우를 책에 담아보라고 거기서부터 삶이 달라진다고 말합니다.
다른 책에서는 보지 못한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4 가지 비밀이 이 책에 나와요.
베스트셀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이 책에서 궁금증을 해결했네요.
여러 저명한 인사들의 사례를 들며 어떻게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부자되기나 여러 자기계발서에서 많이 들었던 말들이 많이 나오지만 또 한번 이 책을 읽으며 동기부여가 됩니다.
강력한 자기 확신이 필요하신 분, 잠재의식을 개조하고 싶으신 분, 부자가 되고,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우아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