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출판사에서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편으로 여러 주제의 책들이 나오고 있어요. <우주>,<인체의 심리>,<자율신경>,<심리학>,<스트레스>,<수면>,<수열>,<미생물>,<면역력>,<통계학>,<뇌>,<당질> 등 다양한 주제들로 책이 계속 출간되고 있어요. 책 내용은 짧지만 그림과 설명이 간결하면서도 딱 독자들이 알아야 하며 궁금한 내용들만을 엄선해 이해하기 쉽게 씌여 있어요. 그래서 보기도 편하면서 이거 하면 이 정도는 알아야지 하게끔 알려줘서 너무 좋습니다.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는 주제별로 계속 출간 중이어서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 그리고 알고싶었던 내용의 주제만 찾아 읽어봐도 좋겠습니다.
오늘 제가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 중 소개할 내용은 <체간> 입니다.
운동의 기본은 코어입니다. 코어가 안정적이어야만 부상없이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요. 그래서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체간이라 말합니다.
Q. 체간이란 무엇일까요?
체간은 흉부(가슴), 배부(등), 복부(배),요부(허리)의 네 부분으로 구성된 몸통을 말합니다.
Q. 체간이 왜 중요할까요?
체간에는 척추나 골반의 방향, 각도에 영향을 주는 근육이 집중되어 있어요. 즉 자세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몸을 움직이는 기점이 되는 부분이며, 하반신을 움직이는 엉덩이 근육도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