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끼 다이어트 샌드위치&김밥 - 요요 없는 메종 테이블의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레시피 60
김혜정 지음 / 책밥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한끼다이어트샌드위치&김밥

#김혜정

#책밥

#북유럽

#건강한다이어트레시피

아이들이 있다보니 아침이나 점심은 간단히 샌드위치나 김밥을 해먹을 때가 많아요. 아침은 아이들이 일어나 입맛 없어 해서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있고 한입에 먹기도 좋은 요리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주말 점심엔 간단히 샌드위치나 김밥을 싸서 야외로 나가곤 하는데 메뉴가 한정적이라 좀 색다르면서도 간단하고 영양가득한 것을 찾게 되네요. 그래서 샌드위치나 김밥 메뉴만 나온 요리책은 없나 기웃기웃 하고는 했는데 마침 저에게 좋은책이 나왔네요. 게다가 이 책은 살찔 걱정없이 영양가득한 샌드위치와 김밥이라 더 좋았어요. 저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운동과 식단 관리를 하면서 2년이 넘는 시간동안 SNS에 '건강한 식단'이란 주제로 식단을 기록해왔다고 해요. 기록을 하면서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식단을 추구하게 되었다고 해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지방)'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샌드위치와 김밥이라는 메뉴가 탄단지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매력적인 메뉴라고 해요. 샌드위치와 김밥은 맛도 있어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이죠. 게다가 건강하고 풍부한 식재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든든하기까지 하지요.


저자는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지속가능함'이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려면 꾸준히 탄단지를 갖춰 적당량을 섭취해야 하지만 만드는 게 어려우면 지속하기 어렵지요. 만드는 것도 단순하면서도 영양가득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 샌드위치와 김밥은 그래서 더 매력적입니다.


이 책을 보면 지속가능한 식단 노하우도 알려주고, 샌드위치빵은 어디서 사는지, 잼과 소스는 무엇을 사면 좋은지, 샌드위치를 단단하게 포장하는 법과 김밥 마는 법, 계량법, 샌드위치와 김밥할 때 있으면 좋은 주방아이템, 샌드위치 속재료인 당근라페와 후무스, 그릭요거트 만드는 법까지 사진과 함께 자세히 알려줘요.

요리책을 보다보면 어디서 사는지 궁금한 물건이 있는데 저자님은 내돈내산으로 어디서 구입하는지까지 알려줘서 고마웠어요.


샌드위치는 탄단지든든샌드위치, 가벼운 라이트 샌드위치, 홈카페 별미 샌드위치로 나눠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김밥은 탄단지든든 김밥, 밥 없어도 맛있는 김밥, 간단한 별미 김밥으로 나눠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분은 샌드위치나 김밥으로 점심이나 저녁 중에 간단하게 한끼를 먹는다고 해요. 1회분으로 1개씩 만들게 구성되어 있어요. 사진으로만 봐도 알 수 있듯 재료가 틈 하나없이 꽉 채워져있어요. 이 책의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보면 재료를 아낌없이 꽉꽉 채워넣었기에 1개지만 정말 배가 부르고 든든하더라고요. 저는 원래 김밥을 좋아해서 김밥 두세줄은 먹는데 이 책에 나오는 김밥은 한줄밖에 못 먹겠더라고요. ㅎㅎ 든든하면서도 맛있었어요. 색감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저도 이 책을 따라 몇개 도전해봤는데 저자님처럼 꽉꽉 채워서 김밥 싸다 옆구리 터지기도 하고(^^) 아이들이 먹을거라 조금 적게 넣어 완성했어요. 바로 먹을거라 포장도 하지 않아 예쁘지는 않지만 이 책 덕분에 맛있고 든든한 샌드위치와 김밥 만들어 먹었네요. 리코타치즈도 직접 만들었는데 신랑이 너무 맛있다며 샌드위치를 두개나 먹어버리네요. 이 책 덕분에 즐거운 아침이었어요.

건강하면서도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있어서 아침이나 점심에 자주 활용할 책이 될 거 같아요. 자주 보며 애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