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업! 초등 구구단 - 기초 탄탄! 실력 쑥쑥! 레벨 업! 초등 구구단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러분은 어릴 때 구구단을 어떻게 외웠는지 생각나시나요? 저는 생각은 잘 안나지만 아마 구구단을 외우려고 소리 내어 열심히 입으로 반복해서 암송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수학은 외우는 것보다 이해를 해야하지요. 하지만 구구단만큼은 반드시 외워야 학년이 올라가면 구구단을 활용하여 여러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요즘은 초등 2학년 2학기때 구구단을 배우는데 예전과 다르게 원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 같아요. 저 어릴 때는 "이건 이거니까 그냥 외워~~"라고 했다면 지금은 그것이 어떻게 그렇게 나오는지 원리를 차근차근 알려주니 참 공부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참고하거나 검색하고 보고 들을 수 있는 미디어도 많아 공부만 하려한다면 공부하기 좋은 세상이 아닌가 싶어요.






구구단을 왜 배울까요?

무조건 외우라고 하지 않고 구구단을 왜 배우고, 외워야하는지 알면 아이들도 구구단이 필요성을 인지하겠지요.

운동화를 신은 친구 다섯명이 놀러왔고, 운동화는 몇개인지 그냥 세어보는 것보다 더 쉬운 방법을 알려줘요. 지금은 다섯개라 쉽게 답을 알겠지만 갯수가 많아진다면 일일이 세려면 어렵겠죠.

구구단의 원리부터 쉽게 설명해주니 참 좋아요.






제 아이 같은 경우 숫자보다는 한글로 읽으며 외우는 게 쉽다기에 일일이 한글로 적어 외우게 했어요. 그런데 이 책은 친절하게도 숫자와 한글까지 적혀있네요. 어찌나 반가운지요. 아마도 제 아이같은 아이들이 많은가 봅니다^^





2단을 보면 다시 크게 숫자와 한글로 나와 외울 수 있게 하였고, 덧셈으로 곱셈을 배우고, 다시 한번 사과의 개수로 곱셈을 배우고, 소리 내 읽으면서 한글로 적고 외우게 합니다. 뒤죽박죽 2단을 섞어 다시 한번 문제를 풀게 합니다. 틀린 문제를 찾아 올바른 값을 찾는 문제, 빈칸을 채워 곱셈식이나 덧셈식을 만들어 보게 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응용하여 아이가 확실히 구구단을 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단이 끝나면 레벨 업! 확인 문제를 풀게 해요. 이렇게 2,3,4단이 끝나면 레벨 업! 연습문제가 나와 구구단을 잘 외웠는지 다시 한번 복습하게 해요. 이렇게하면 확실히 외울 수 있겠지요. 연습문제는 2, 3, 4단 끝나고 한번 나오고, 5, 6,7단 끝나고 나오고, 8, 9단 끝나고 나와 다시 복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수학을 배우다보면 곱셈은 나눗셈부터 시작해서 중ㆍ고등학교까지 계속해서 활용해야만하는 아주 중요한 기본인데 아이들은 외우라고만 하면 금방 싫증내고 흥미를 잃어버리고는 하지요. 아이들이 수학에서 처음 만나 어려워하는 구구단의 벽을 이 책이 뚫을 수 있게 도와줘요. 이 책이 하라는대로 따라하면 구구단을 확실히 외워 활용할 수 있겠어요.

아직 구구단을 외우지 못했거나, 외우기 어려워하는 아이가 있다면 구구단이 무엇이며, 원리를 깨치고 확실히 외워 활용할 수 있는 이 문제집을 추천합니다.



마더스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