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명품 비행기 6대주 52나라 탈것박물관 31
안명철 지음,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제주도에 다녀 왔습니다. 아이들은 비행기를 처음 타는데 특히나 큰 아이는 비행기를 탄다니 너무나 좋아했어요. 어릴 때부터 탈것에 관심이 많아 지하철과 기차도 많이 타러 다니고, 케이블카, 모노라인 기차도 타러 가고, 공항에 가서 기웃기웃하며 비행기도 구경 하고오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꿈에도 그리던 비행기를 탄다니 얼마나 좋았을까요?

얼마나 설레이는지 잠도 못자고 설쳤습니다.^^

제주도 다녀 와서 제일 좋았던 게 뭐였냐고 물어보니 역시나 비행기 탄 게 제일 좋았다고 이야기하더군요.

평소에 비행기 안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하며 책을 보기도 했는데 실제로 타서 비행기 안을 구경하며 하늘과 구름도 보니 얼마나 좋았을까요?

그래서 큰 아이가 틀림없이 이 책을 좋아하리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호~~~역시나! 너무나 좋아해요.

시간날 때마다 이 책을 정독하더라고요.

이 책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책을 보여드릴게요.





여권이란 무엇인지, 항공사란 무엇인지, 공항이란 무엇인지부터 자세히 알려줘요.

여권은 어떻게 생겼는지, 여권 속지는 어떻게 생겼는지, 세계의 여권은 어떻게 생겼는지 알려줍니다. 항공사는 무엇이며, 항공사의 마크와 항공사에서 일하는 사람은 누가 있는지등을 알려줍니다.

공항이란 무엇일까? 에서는 공항 전체 사진과 공항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등을 알려줘요.

아이가 제주도에서 봤던 비행기며, 아이가 봤던 비행기마다 마크도 어떻게 다른지 이 부분을 보며 아이는 저에게 한참을 이야기 해주었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눈이 어찌나 예쁘던지요~~^^





제주도 갈때는 진에어를 타고 올 때는 대한항공을 탔었는데 그 비행기 두 개가 다 나오니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두 비행기를 타고 와서 비행기 안은 어떻게 생겼었는지 한참을 이야기했습니다. 바로 뒤에는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도 나와요. 공항에서 봤던 비행기들이 나오니 아이는 너무 좋아 꺄오~~ 비명을 지르네요~

비행기 사진은 물론 비행기 허브 공항과 객실은 어떻게 생겼는지, 흥미로운 이야기까지 실려 있어요.








첫번째 대륙인 아시아부터 유럽, 아프리카, 남ㆍ북 아메리카,오세아니아 여섯 대륙으로 나눠 그 대륙엔 어떤 나라가 있는지, 유명한 도시는 무엇이 있는지 사진과 소개가 나옵니다.

비행기와 함께 그 지역이 어디 있는지, 자연환경은 어떤지, 어떤 건축물들이 있는지 볼 수 있어 아이와 재미있게 보았어요.

이렇게 그 지역을 대략적으로 소개한 후 비행기들을 보여줍니다. 저도 처음 본 비행기가 많아 재미있었어요. 이렇게 다채로운 비행기들이 있다니! 그리고 객실 안의 사진이 있어 더 좋았어요. 비행기 안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했는데 정말 다양하더군요. 모든 게 신기한 아이의 눈으로 보니 참 신기하고, 재미있고, 흥미로웠습니다.

초등 2학년 때는 두근두근 세계여행을 떠나요 라는 수업이 있어요. 아이도 학교에서 배워 온 세계 여러 나라를 외우더라고요. 저는 중학교 사회시간에 배우며 세계여러나라를 처음 접했었는데 요즘은 어릴 때부터 세계 여행이 흔해서인지 세계에 관한 내용도 빨리 배우는 듯 합니다.

아이가 비행기를 좋아한다면 강추하고싶은 책이에요. 아이가 얼마나 많이 봤는지 벌써 책이 너덜너덜하네요~~^^

다채로운 비행기의 역사와 비행기 이름의 유래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세계여행이 버킷리스트이신 분 있을까요?

이 책으로 간접적으로나마 여러 비행기를 타고 세계여행 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