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가죽 양탄자 웅진 세계그림책 233
제럴드 로즈 지음, 허은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랑이가 줄에 널부러져 있네요.

왜 줄에 축져서서 널부러져 있을까요?

호랑이 밑을 보니 물 같은 게 떨어집니다.

하얀새는 호랑이가 무섭지도 않은지 호랑이 등에 앉아 있어요.

멀리에는 아랍에서 볼 것만 같은 성이 보입니다.

호랑이가 왜 줄에 널부러져 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아이들에게 양탄자가 뭔지 혹시 아냐고 물어보니 알라딘의 날아다니는 양탄자를 말하며 안다고 신나서 이야기 합니다.





옛날 아주 먼 옛날 깊은 깊은 정글에 비쩍 마른 호랑이가 살았습니다.

호랑이는 너무 늙어 이제 사냥 하기에도 힘들었지요.

몸은 점점 말라가고 마음은 서글펐습니다.

그런 호랑이를 원숭이들은 딱딱한 열매를 던지며 호랑이를 놀려 댑니다.

호랑이는 원래 혼자 다니는 동물이지요. 혼자 생활하며 사냥을 해서 먹고는 했는데 이제는 늙어 힘들다니 안쓰럽게 느껴지네요.

그런 호랑이를 원숭이까지 놀려대고 얼마나 외롭고 서글플까요?





호랑이는 밤마다 왕의 궁전을 바라보았습니다.

이따금 창문으로 왕과 가족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밥을 먹는 모습을 보았지요.

호랑이는 자기도 함께 하고 싶다고 저기에 함께 있고 싶다고 생각해요.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 함께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하는 모습이 호랑이 눈에는 얼마나 부러웠을까요?

외로웠던 호랑이는 그처럼 가족과 함께 하고픈 꿈을 꿉니다.





그러던 어느 날, 호랑이는 궁전 마당에서 하인이 양탄자를 터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 가운데 호랑이 가죽 양탄자도 있는거에요.

그것을 본 순간, 호랑이는 번뜩 호랑이 양탄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깁니다.

양탄자인 척 하는 것이지요. ^^

양탄자인 척 한다는 설정이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양탄자인 척 하느라 하인이 툭탁툭탁 먼지를 털을 때도 가만히 있는데 아플텐데도 참고 있는게 안쓰럽네요.


무엇 때문에 참고 있었을까요?

그건 바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기쁨 때문이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할 때 호랑이는 최고로 행복했습니다.


그러다 호랑이는 점점 살이 찌고 털까지 반질반질 윤이 나기 시작했어요.

호랑이는 이 사태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호랑이의 양탄자되기 프로젝트~~

과연 끝까지 성공할 수 있을까요?



호랑이가 매일 맞고 호랑이 양탄자인 척 하느라 힘들어도 양탄자가 되려고 한 이유는 바로 누군가와 함께 하고픈 욕구 때문은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호랑이의 양탄자 되기 프로젝트 이야기를 읽으며 아이들은 즐거워 했지만 저는 왠지 즐겁지 않았어요. 독거노인이나 노인 고독사의 씁쓸한 뉴스들과 오버랩되었거든요.

<나 혼자 산다> 라는 예능 방송도 있고, 혼술, 혼밥, 각자도생이라는 말도 흔하지요.

이렇게 젊었을 때부터 혼자 살다가 늙어서 혼자 죽는 삶,그런 사회는 과연 행복할까요?

씁쓸한 사회적 이슈들을 보며 이제는 혼자보다는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의 연대를 꿈꿔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