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는 학교에서 무얼 배울까? - 학교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초등 공부 사용설명서 바른 교육 시리즈 26
유정원 지음 / 서사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아이가 예비초등일 때 아이가 학교다녀왔다가 집에 오면 오늘은 무엇을 배웠는지 아이와 차근차근 이야기를 나누며 복습의 기회로 삼고자 했어요.

그런데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고나니 당황스러우면서도 뭘 어떻게 해줘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겠더라고요. 학교시간표는 따로 없고, 교과서도 학교에 두고 가져오지 않으니 아이가 도대체 학교에서 무얼 배우는지 깜깜했습니다.

반에서 1주일에 한번씩 이런 수업들을 한다고 선생님이 공지라도 보내주면 조금 수월할텐데 그런것도 없었어요.

학교에서 교육과정설명회도 하지만 여전히 답답했습니다.

어떤 수업을 하는지 가이드라인이 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현직 초등 선생님께서 이런 학부모의 마음을 알아주시고 이런 책을 써주시니 어찌나 감사하던지요.

생활통지표 해석법과 부모님은 모르는 '기초학력평가'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세요. 생활통지표를 보면 다 긍정적인 말들로 씌여 있어 '아이가 잘 하고 있나보네' 라고 위안을 삼았습니다. 그런데...그게 아니었군요. 글을 잘 읽어보고 아이가 부족한 점, 노력해야 할 점을 잘 파악해야겠습니다.





초등 국어, 수학, 영어 파트로 나눠 평소 부모가 궁금해 할 질문에 답을 해주고 1,2학년, 3,4학년, 5,6학년 교육과정으로 나눠 어떤 것들을 주로 배우며 어떻게 교육을 하면 좋은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국어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 받아쓰기와 일기 어떻게 알려줘야 할까요?, 글쓰기 실력을 키워주고 싶어요. 수 감각은 어떻게 길러줄 수 있을까요?,연산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영어공부가 처음이에요, 읽기와 쓰기공부는 어떻게 하나요?, 등등 궁금한 것들이 참 많은데 그에 대해 무엇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초등 교육과정 길라잡이를 읽으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1,2학년과 3,4학년, 5,6 학년 으로 두학년씩 나눠 무엇을 배우는지 부모는 무엇을 도와주면 되는지 알려줍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니 그때그때 아이가 지금 무엇을 배우는지 체크할 수 있어요.


학년별 주요 학습 주제를 정리하고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어요. 늘 아이가 무엇을 배우는지 몰라 뭘 도와줘야할지 헤맸는데 이 책을 만나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저처럼 아이공부를 도와주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막막하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해요.

초등 공부 6년 가이드라인을 알려줘서 이제는 미래가 명확하기에 편안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