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박경.이홍석 지음, 뭉선생.윤효식 그림, 안정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를 쓴 작가님들이 다시 뭉쳐 썼어요. 나중에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사주고 싶은 책이었는데 그 책을 지은 분들이 쓴 책이라 기대가 되었습니다.

하루 한꼭지 초등한국사 2는 조선시대에서 현대까지 나옵니다. 조선시대, 개항기, 일제강점기, 현대까지 나와요.





4 컷의 재미있는 삽화가 나오고 줄글이 있으며 중요한 단어는 빨간 글씨와 크기로 강조합니다. 태조 이성계의 어진, 그리고 위화도의 위치, 쏙쏙퀴즈로 맞는 것 고르기까지 나와요.

줄글을 읽고 쏙쏙퀴즈를 풀면 다시 상기할 수 있겠지요.


저는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을 하였다'라고만 알고 있었지 위화도가 어디에 있는지는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네요.

이성계는 위화도 회군을 통해 조선을 건국하였지만 이는 나중에 명나라를 사대하게 되고 망한 명나라를 위한 제사까지 지내며 청을 무시하다가 병자호란이 일어나고 인조는 삼전도의 굴욕을 겪게 되죠.

역사의 수레바퀴가 아귀가 딱딱 맞아 떨어지는 것을 보면 어떤 원인으로 인한 것은 결국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거 같습니다.





간식단은 역사탐험보고서를 쓰고 시간 여행자가 준 간식을 먹으며 즐거운 간식 타임을 가져요. 역사탐험보고서를 읽으며 하루 한꼭지를 읽었던 조선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고 재미있는 문제도 풉니다.

뒷장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나와요.

실제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 문제로 부모님도 아이와 함께 누가 더 많이 맞았는지 경쟁하면 더 좋겠지요.

2022년 최신 사회 교과서를 완벽히 반영하여 하루 한꼭지 초등 한국사 1,2권에 교과서 핵심 주제를 총 150꼭지로 구성하였어요.

하루 한꼭지씩 150 일 읽으면 아이가 역사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기에 충분합니다.


아이에게 어떻게 역사에 관심을 갖게 할까? 어떻게 재미있게 접하게 할까? 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게 하면 어떨까요?

참고로 저희 아이는 좋아하는 간식단이라 이 책을 참 좋아하네요^^

재미있다고 낄낄거리며 읽어요.

대부분 학습만화를 보면 내용이 빈약한 경우도 있는데 이 책은

내용도 절대 빈약하지 않고 알찹니다.

부모도 만족하고, 아이도 만족할 수 있는 책이에요.

내용이 가벼울 거 같지만 가볍지 않으면서 사진과 그림, 만화까지 있어서 아이들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어 더 매력있는 역사책으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